신세계인터내셔날이 라이프스타일 사업의 성장과 자회사들의 실적회복에 힘입어 4분기에 경영실적을 개선할 것으로 전망됐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해외 아웃도어 브랜드 '몽클레어'가 합작법인으로 분리된 여파로 3분기에는 저조한 경영실적으로 냈을 것으로 분석된다.
|
|
|
▲ 최홍성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 |
유주연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26일 “신세계인터내셔날은 4분기 이후 라이프스타일 부문의 성장세와 톰보이 비디비치 등 자회사의 실적회복이 가시화하면서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유 연구원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안에 ‘자주(JAJU)’ 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매장을 10여 개 더 늘릴 것”이며 “라이프스타일 시장의 성장과 맞물려 라이프스타일 사업이 두자릿 수 성장세를 지속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톰보이 비디비치 등 자회사들의 실적이 회복세에 접어들고 있는 데 따라 4분기 실적을 개선할 것으로 예상된다.
톰보이는 2014년 매출 1100억 원, 영업이익 100억 원을 기록하며 회복세를 굳혔고 비디비치는 유통채널 확대와 비용관리 등으로 올해 안에 흑자 전환을 이뤄낼 것이라고 유 연구원은 분석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3분기에 몽클레어 분사의 여파로 부진한 실적을 냈을 것으로 예상됐다.
유 연구원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몽클레어의 이익 기여도가 높았기 때문에 다른 브랜드가 선전했어도 실적이 부진할 수 밖에 없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해 12월 몽클레어를 ‘몽클레어신세계’ 합작법인으로 독립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몽클레어신세계의 지분 49%를 보유하고 있다.
유 연구원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올해 3분기에 별도 기준으로 매출 2285억 원을 올렸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영업이익은 2억 원 적자를 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비즈니스포스트 오승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