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면세점, 코트라와 중소기업 제품을 해외에 온라인으로 알려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20-07-21 11:37: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면세점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와 손잡고 입점한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판로 확장을 지원한다.

롯데면세점은 20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함께 ‘면세점 입점기업 특별판촉 왕홍(중국 인플루언서) 방송’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면세점, 코트라와 중소기업 제품을 해외에 온라인으로 알려
▲ 롯데면세점이 20일 진행한 '면세점 입점 기업 특별 판촉 왕홍 방송'에서 중국 왕홍(오른쪽)이 국내 브랜드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에서 진행된 이번 방송은 중국 전자상거래업체인 ‘핀둬둬(拼多多)’를 통해 4시간 동안 생중계됐다.

방송에 출연한 중국 왕홍은 스타라운지에 설치한 부스에서 직접 제품들을 시연하며 중국 네티즌에게 실시간으로 국내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아이소이, 시크릿뮤즈, 크레이지몽키, 언파 등 국내 중소기업 뷰티브랜드 10곳의 제품 40여 개가 소개됐다.

이번 방송은 중국인에게 인기가 많은 ‘K-뷰티(한국 화장품)’ 제품이 코로나19로 해외판로가 막히자 롯데면세점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중소 브랜드를 해외에 알리고 상품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에도 ‘왕홍 라이브쇼 페스티벌’을 열어 클리오, 웨라쥬 등 토종 화장품 브랜드 23개를 소개했다. 

또 중소·중견 뷰티 브랜드가 모인 편집숍 형태의 ‘블루밍 뷰티’관을 부산점, 제주점 등에서 운영하며 국내 브랜드를 꾸준히 해외에 알리고 있다.

박성훈 롯데면세점 판촉부문장은 “이번 온라인 판촉행사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우수한 국내 브랜드를 해외에 알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최신기사

상상인증권 "일동제약 올해 실적 후퇴, 내년 비만치료제로 기업가치 재평가"
농심 '글로벌 전문가' 사령탑에 앉히다, 조용철 '지상과제'는 해외시장 비약 확대
[2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나는 김영삼 키즈다"
교촌치킨 가격 6년 사이 25% 올랐다, 매번 배달수수료 핑계대고 수익 챙기기
순직해병 특검 윤석열 이종섭 기소, "윤석열 격노로 모든 게 시작됐다"
인텔 파운드리 애플 퀄컴과 협력 기대 낮아져, 씨티 "반도체 패키징에 그칠 듯"
신용카드학회 "결제 생태계 구축부터 핀테크 투자까지, 카드사 생산적 금융 가능하다"
'신의 한 수' 넥슨 5천억 베팅한 엠바크, 아크 레이더스 흥행 돌풍으로 '효자' 자회사로
미국 당국 엔비디아 반도체 대중 수출 혐의로 중국인 포함 4명 기소, "말레이시아 우회" 
카카오헬스케어 인수로 덩치 키운 차케이스, 차헬스케어 IPO 앞두고 차원태 지배력 강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