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가 상반기 호조를 보인 중국 굴착기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20일 보도자료를 내고 상반기 중국에서 굴착기 1만728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 두산인프라코어의 신형 6톤급 바퀴형 굴착기 DX60W ECO. <두산인프라코어> |
이는 지난해 상반기 판매량 9707대보다 10% 이상 증가한 것이다.
2011년 상반기 1만2천여 대를 판매한 것 다음으로 많은 굴삭기를 판매했다.
6월 월간 판매량은 지난해 6월보다 약 23% 늘어난 1320대에 이르렀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중국시장 호조에 발맞춰 신제품도 내놓았다.
두산인프라코어의 신형 6톤급 바퀴형 굴착기(DX60W ECO)는 가격 경쟁력을 높여 중국시장 맞춤형으로 출시됐다.
바퀴형 굴착기는 궤도형 굴착기보다 기동성이 뛰어나 도심지 작업에 적합하다는 장점이 있다.
두산인프라코어 중국법인 관계자는 "신형 바퀴형 굴착기는 동급의 경쟁 모델보다 성능과 편의성, 연비 등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며 "위챗(Wechat)을 비롯한 온라인 마케팅으로 판매 확대를 추진하며 시장 입지를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중국 굴착기시장은 올해 초 2개월 동안 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를 겪다가 이후 빠르게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올해 상반기 중국 굴삭기 판매규모는 15만5천여 대로 역대 최대였던 지난해 상반기 판매량 12만5천여 대를 넘어섰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