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외국매체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0에 외부기기 무선연결 적용될 수도"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20-07-16 10:45: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외국매체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0에 외부기기 무선연결 적용될 수도"
▲ 삼성전자 덱스(DeX) 무선연결 설정 화면. <샘모바일>
삼성전자 신형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0에서 무선으로 외부 디스플레이와 연결하는 기능이 적용될 가능성이 제기됐다.

15일 정보기술(IT) 전문매체 샘모바일은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무선장치를 PC나 TV 등 다른 기기에 연결해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덱스(DeX) 기능이 조만간 무선연결 모드가 추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개발자커뮤니티 XDA디벨로퍼의 맥스 웨인바흐는 이날 갤럭시S20울트라와 갤럭시Z플립 설정화면에서 연결선 없이 덱스를 사용할 수 있는 화면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화면에는 ‘DREAM_DEX_HEADER_USE_DEX_WIRELESSLY_M_TIPS’라는 문구가 표기돼 있다.

샘모바일은 이 화면에서 DeX 아이콘을 누르면 PC와 맥은 물론 거실의 TV까지 무선연결할 수 있는 장치 목록이 표기된다고 설명했다. 

샘모바일은 “삼성전자가 덱스를 향한 야심을 포기하지 않았음을 보여준다”며 “무선연결 모드는 삼성 덱스의 위상을 바꿔놓을(Game Changer) 수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2017년 덱스를 처음 출시했다. 처음 출시했을 때는 덱스 기능을 지원하는 별도의 장치가 필요했으나 2018년 갤럭시노트9부터 HDMI 케이블을 연결하는 것만으로도 덱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샘모바일은 “삼성전자가 8월 갤럭시노트20 발표와 함께 덱스 플랫폼을 넓히려 할 수 있다”면서도 “연내 덱스 무선연결기능 출시가 확정되지는 않았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한화투자 "와이지엔터, 베이비몬스터의 강력한 성장이 내년 관전 포인트"
하나증권 "롯데웰푸드 3분기 일회성 비용 및 카카오 투입 부담, 실적은 점진적 회복세"
샤오미 전기차 인명사고에 주가 급락, "화재 차량에서 운전자 탈출 못해"
[정의길 국제경제 톺아보기] 버블 폭발은 임박했나? 금값이 보내는 시장 신호
LG에너지솔루션 미국 구금직원 현장 복귀, 조지아 공장 내년 상반기 가동 목표
키움증권 "HK이노엔 3분기에도 제약은 좋았다, H&B 사업은 힘들었다"
TSMC 실적발표 앞두고 목표주가 '역대 최고가' 행렬, 2나노 수요 전망 낙관적
민주당·조국혁신당 '김은혜 중국인 3법' 비판, 김병주 "혐오 선동" 서왕진 "악법"
배재규 거침없는 약진으로 4연임 간다, 한투운용 ETF '순자산 20조' 찍고 질주
정부 한 달 만에 다시 부동산에 칼 빼, 시장 안정 의지에 전세대출까지 사정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