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신세계백화점, 온라인쇼핑몰과 연동 강화해 50~60대 매출 늘어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20-07-12 16:26: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세계백화점, 온라인쇼핑몰과 연동 강화해 50~60대 매출 늘어
▲ 신세계백화점 방문 고객이 '스마트 코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온라인쇼핑몰과 연동을 강화해 2분기 고연령층 매출이 늘었다.

신세계백화점은 2분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동하는 '스마트쇼핑'을 이용하는 50~60대 고객이 늘었다고 12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스마트서비스 가운데 '매직픽업'은 2분기 50~60대 고객의 매출이 지난해 2분기보다 89.1% 늘었다.

매직픽업은 고객들이 신세계그룹의 통합 온라인쇼핑몰 SSG닷컴에서 결제한 뒤 실물을 직접 볼 필요가 있는 상품들을 매장에서 확인하고 수령할 수 있도록 고안된 서비스다.

신세계백화점은 오프라인에서 물건을 확인한 뒤 제품을 집에서 받아볼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코너'도 운영하고 있는데
스마트코너 이용객도 지난해 2분기보다 30% 가까이 늘었다.

스마트코너 이용객은 특히 50~60대 고객의 이용빈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매장에 오래 머물고 싶지 않은 50~60대 고객의 심리가 더해져 스마트쇼핑 이용객이 늘어난 것으로 보고있다"며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똑똑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쾌적하고 안전한 매장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최신기사

중국 국가주석 시진핑, 푸틴 초청으로 7~10일 러시아 국빈방문
롯데마트 롯데슈퍼, 어린이날 맞아 '완구 선물·수족관 견학' 행사 진행
미국 수입 자동차부품에 관세 25% 부과 시작, "차량당 생산비용 평균 4천 달러 오를..
더불어민주당 비상 의원총회 개최, '조희대 대법원장 탄핵' 논의
하나은행 제33회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예선 접수, 9월 본선대회 진행
LG전자 조주완 마이크로소프트 CEO 서밋 행사 가기로, 2년 연속 참석
국힘 대선후보 단일화 추진기구 설치하기로, "최대한 신속히 진행"
국회 입법조사처 "SK텔레콤, 해킹 사태 관련 이용자 위약금 자발적 면제 법적 문제 없어"
LG디스플레이 'LG 어워즈' 3개 부문 7개 수상, "고객의 상상을 현실화"
이마트24 '9900전기구이통닭' 출시, 포인트 200배 적립 및 음료 증정 진행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