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SK매직, 모바일 영상으로 가전제품 수리 안내하는 상담서비스 내놔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0-07-06 10:51:4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매직, 모바일 영상으로 가전제품 수리 안내하는 상담서비스 내놔
▲ SK매직 직원이 '모바일 영상 상담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다. < SK매직 >
SK매직이 휴대전화 카메라 영상으로 고객서비스(AS) 기사에게 가전제품 관련 안내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놨다.

SK매직은 '모바일 영상 상담서비스'를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

모바일 영상 상담서비스는 콜센터 상담사와 고객의 휴대전환 카메라 영상을 통해 진행된다.

고객은 따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아도 콜센터 상담사가 발송한 문자서비스(SMS) 링크를 클릭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후 콜센터 상담사뿐 아니라 설치와 수리를 담당하는 고객서비스 기사까지 함께 접속해 실시간으로 제품 상태를 확인하고 고장과 장애 등에 관한 대응방법을 안내한다.

제품 재설정, 간단 부품 결합 등 고객이 직접 해결 가능한 상황에서는 실시간 처리를 안내해 출장서비스 등으로 발생하는 시간과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 제품을 옮기거나 새로 설치할 때도 설치환경을 미리 확인해 더욱 빠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 문의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혁신적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 만족을 실현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인기기사

화웨이 포함 중국 반도체 'HBM 연합' 구축, SK하이닉스·삼성전자 대안 찾는다 김용원 기자
'틱톡 강제매각'이 메타와 구글에 반사이익 전망, 광고매출 최대 절반 뺏는다 김용원 기자
롯데월드타워·몰 '포켓몬타운'으로 변신, '피카츄 아트벌룬'에 '퍼레이드'까지 남희헌 기자
SK온 수석부회장 최재원 '캐즘 극복' 주문, “대여섯 마리 토끼 동시에 잡아야" 류근영 기자
[한국갤럽] 윤석열 지지율 24%, 금투세 ‘찬성’ 44% ‘반대’ 38% 김대철 기자
일본 라피더스 2나노 파운드리에 자신감, AI 반도체 '틈새시장' 집중 공략 김용원 기자
시프트업 콘솔게임 '스텔라 블레이드' 대박 조짐, 하반기 기업공개 '청신호' 조충희 기자
유아인 리스크 ‘종말의 바보’ VS 정종연 없는 ‘여고추리반3’, 넷플릭스 티빙 조마조마 윤인선 기자
일본정부 네이버의 라인 경영권 배제 압박, 소프트뱅크 손정의 계략인가 조충희 기자
하이브 '어도어 경영권 탈취' 정황 증거 확보, 민희진 포함 경영진 고발 장은파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