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내비게이션서비스인 T맵 빅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에게 인기 음식점을 추천하는 ‘T맵 미식로드’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 SK텔레콤이 T맵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음식점 추천 서비스 'T맵 미식로드'를 내놓는다. < SK텔레콤 >
SK텔레콤 관계자는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맛집을 추천해 고객의 식문화 소비 편의를 높이기 위해 T맵 미식로드를 기획했다”며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인기 음식점에 관한 정보를 공유해 고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T맵 미식로드는 최근 5년 동안 축적된 T맵 데이터 18억 개를 분석해 음식점을 추천한다. T맵은 한 해 이용자가 1800만 명 수준으로 방대한 양의 음식점 방문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다.
SK텔레콤은 T맵 미식로드가 사람들의 후기나 별점이 아닌 실제 방문 데이터를 토대로 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T맵 미식로드는 지역과 성별, 나이, 동행자 등을 고려한 개인 맞춤형 맛집 추천서비스도 제공한다.
예를 들어 동행자를 아이로 설정하면 어린이집, 키즈카페, 초등학교 등 아이 관련 장소 검색이력이 많은 T맵 이용자들이 자주 방문한 음식점 데이터를 분석해 추천해준다.
T맵 미식로드에서는 5년 동안 사랑받은 맛집, 인증사진 찍기 좋은 카페, 최근 뜨는 맛집, 현지인이 자주 찾는 맛집 등의 정보도 찾을 수 있다.
송광현 SK텔레콤 PR2실장은 “T맵 미식로드가 고객들에게 맛집 탐방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SK텔레콤은 5G통신을 바탕으로 데이터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즐거움을 제공하는 빅데이터기업으로 성장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