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 갤럭시노트20 갤럭시폴드2에 퀄컴 다음 고성능 AP 적용 예상"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0-06-30 11:15: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 다음 모바일기기들이 퀄컴의 고성능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를 채택한다는 전망이 나왔다.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의 두뇌 역할을 하는 시스템반도체를 말한다.
 
"삼성 갤럭시노트20 갤럭시폴드2에 퀄컴 다음 고성능 AP 적용 예상"
▲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폴드2' 예상 디자인. <존오브테크>

30일 IT전문 트위터리안 ‘아이스유니버스(@UniverseIc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20’, ‘갤럭시폴드2’, ‘갤럭시Z플립’ 5G통신 모델, ‘갤럭시탭S7’ 등 하반기 공개되는 모바일기기에 퀄컴 AP ‘스냅드래곤865플러스’를 적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스유니버스는 “삼성전자가 스냅드래곤865플러스 물량 절반을 선점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스냅드래곤865플러스는 현재 퀄컴 AP 가운데 가장 사양이 높은 ‘스냅드래곤865’를 소폭 개선한 제품으로 추정된다.

앞서 모바일업계에서는 스냅드래곤865플러스가 2020년 시장에 나오지 않을 수도 있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중국 모바일기업 메이주 관계자는 4월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웨이보를 통해 스냅드래곤865플러스가 올해 출시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89.77% 득표로 민주당 대선 후보 확정, "이재명은 모든 국민의 후보"
산업연구원 "미국 중국 인공지능 패권 경쟁에서 한국은 AI 제조업에 역량 집중해야"
김경수 "민주당 대선 후보 중심으로 응원봉 세력과 압도적 정권교체 해야"
김동연, 민주당 합동연설회에서 "경제 전문가로서 위기와 싸워 이기겠다"
금감원장 이복현 "저는 보수주의자이자 시장주의자, 정치 결심했다면 작년에 했을 것"
이재명 "이재명 정부의 유일한 기준은 국민과 민생, 국민의 편 될 것"
현대차정몽구재단, 명동서 양희은 출연 콘서트 '2025 온소 레코드' 열어
금융위원장 김병환, 미국 실리콘밸리 찾아 벤처캐피털 활성화 방안 논의
삼성전자, 김연아·한가인·전지현과 'AI 가전 트로이카' 광고 캠페인 진행
한덕수 유심 해킹 긴급지시, "SK텔레콤의 조치 적절성 점검하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