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그룹, 디지털 전환 주도할 IT인재 확보 위한 홍보영상 공개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20-06-30 10:43: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그룹이 그룹의 디지털 전환(DT)을 속도를 내고 있는 가운데 외부 디지털 및 IT 우수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홍보에 집중한다.

롯데는 30일 그룹 채용 유튜브 채널인 ‘엘리크루티비’를 통해 디지털·IT분야 신입·경력 구직자들을 겨냥한 홍보영상 ‘롯데밸리에 산다’를 공개했다.
 
롯데그룹, 디지털 전환 주도할 IT인재 확보 위한 홍보영상 공개
▲ '롯데밸리에 산다' 썸네일. <롯데지주>

이 영상은 롯데 디지털·IT 직무의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일과를 촬영한 브이로그 영상을 다른 계열사 직원들과 함께 보며 각자의 스토리를 이야기하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직무 정보와 취업 준비 팁, 기업문화, 복지제도 등 구직자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를  전달한다.

현재 프로그래밍, 빅데이터, UX·UI 디자인 등 3편이 공개됐으며 앞으로 보안, DT 전략 등 다른 직무 영상을 차례대로 만든다.

롯데그룹 채용 유튜브채널 ‘엘리크루티비’뿐 아니라 각종 채용포탈, 직무 관련 커뮤니티, 대학교 취업센터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도 볼 수 있다.

롯데는 디지털·IT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5월 면세점의 빅데이터 직무 수시전형 모집을 시작으로 상시채용을 하고 있다.

앞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각종 대회를 열어 우수인재를 발굴하기로 했다.

하반기에 국내 대표 온·오프라인 프로그래밍 전문교육기관인 ‘멋쟁이 사자처럼’과 연계한 ‘아이디어·해커톤’과 그룹 차원의 ‘DT 공모전’이 진행된다.

이 대회에서 수상한 사람에게는 채용 특전이 제공된다.

정부옥 롯데지주 HR혁신실장은 “사업 전반에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면서 관련 직무의 선제적 인재 확보와 체계적 육성이 중요한 화두로 부각되고 있다”며 “각종 채널을 활용해 롯데 디지털사업의 비전을 소개하고 관련 직무 정보와 성장 가능성, 기업문화 등을 적극 알려 우수한 인재들이 관심을 지니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인기기사

한화오션 내년 영업실적 공백 가능성, 권혁웅 선별 수주가 되레 발목 잡나 류근영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에 없는 콤팩트형 빈자리 커보여, 애플 프로 흥행에 구글도 라인업 재편 김바램 기자
‘서로 베끼기만 하다 다 죽는다’, 게임업계 MMORPG서 새 장르로 활로 모색 조충희 기자
삼성중공업 주특기 해양플랜트 ‘모 아니면 도’, 상선 공백기에 약 될까 김호현 기자
“오늘 어디 놀러가?”, 어린이날 연휴 유통가 당일치기 이벤트 풍성 윤인선 기자
SK하이닉스 HBM 메모리 "삼성전자 마이크론에 우위" 평가, AI 수혜 집중 김용원 기자
어린이날 선물로 재테크 교육 어때요, 12% 이자 적금에 장기복리 펀드 눈길 박혜린 기자
팔레스타인 전쟁 휴전 협상 난항, 이스라엘 정부 관계자 “종전 가능성 희박” 손영호 기자
상품권 지급에 현금 주식 경품까지, '혜택 강화' ISA에 증권사 경쟁 치열 정희경 기자
'애플카' 프로젝트 여전히 진행 가능성, 대만언론 "리비안과 애플 협업 논의" 김용원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