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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영, 친환경 화장품 '클린 뷰티' 자체기준 만들고 적극 육성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20-06-29 11:4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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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영이 인체에 무해하고 제조 과정에서 환경과 동물을 보호하는 친환경 화장품을 일컫는 ‘클린 뷰티’시장을 확대한다.

CJ올리브영은 업계 최초로 ‘올리브영 클린 뷰티’라는 자체 기준을 만들고 국내 친환경 화장품시장 확대를 꾀한다고 29일 밝혔다. 
 
CJ올리브영, 친환경 화장품 '클린 뷰티' 자체기준 만들고 적극 육성
▲ CJ올리브영은 업계 최초로 ‘올리브영 클린 뷰티’라는 자체 기준을 만들고 국내 친환경 화장품시장 확대를 꾀한다고 29일 밝혔다.  < CJ올리브영 >

가성비 좋은 국내 신규 브랜드를 앞세운 ‘클린 뷰티’를 K뷰티의 새 동력으로 적극 육성하겠다는 전략이다.

‘클린 뷰티’는 피부 건강을 위해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한 화장품을 말한다.

CJ올리브영은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브랜드 가치에 맞게 CJ올리브영의 클린 뷰티를 ‘지구에게도, 동물에게도, 내 자신에게도 조금 더 다정한 생활의 시작’이라고 정의했다. 

CJ올리브영은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클린 뷰티' 캠페인을 펼쳐 건강한 성분뿐 아니라 지구 환경과 공존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는 화장품 브랜드 및 상품을 소개한다.

이를 위해 자체 ‘클린 뷰티’ 기준을 만들고 이에 부합하는 상품에는 선정 마크(엠블럼)를 부착하기로 했다.

성분 측면에서 파라벤, 아보벤젠 등 유해의심 성분 16가지를 의무적으로 배제하도록 했다. 이소프로필알코올, 폴리에틸렌글리콜 등 대체가 어려운 4가지 성분은 배제권고 성분으로 정했다. 

이는 화장품업계나 전문자료 등에서 통상적으로 언급되는 유해의심 성분 20가지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이와 함께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는 가치 소비문화, 윤리 소비문화에 발맞춰 동물과 환경을 위한 노력을 실천하고 있는지의 여부도 기준으로 정했다.

상품 제조 과정에서 동물 실험을 진행하지 않고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는 등 동물보호를 위해 앞장서고 있는 브랜드나 재활용이 쉬운 포장재를 개발하는 등 친환경 활동을 펼치고 있는 브랜드 등을 ‘올리브영 클린 뷰티’로 선정한다.

이런 기준을 바탕으로 '올리브영 클린 뷰티'에는 라운드어라운드, 라운드랩, 비플레인, 아비브, 토리든, 로벡틴, 더랩바이블랑두, 리얼라엘, 메이크프렘, 휘게, 닥터브로너스, 아로마티카 등 12개 브랜드의 160여 개 상품이 선정됐다.

CJ올리브영은 서울 명동·강남 플래그십, 여의도IFC점 등 주요 매장에서 이 브랜드와 상품을 한 데 모은 ‘클린 뷰티존’을 운영한다.

앞으로 ‘클린 뷰티’ 기준에 맞는 새 브랜드를 발굴 및 육성하고 ‘클린 뷰티존’을 전국 매장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2008년 해외 약국 화장품인 ‘더모코스메틱’을 국내에 가장 먼저 도입했던 것처럼 글로벌 트렌드인 ‘클린 뷰티’도 국내에 맞게 재정의해 K뷰티의 새 동력으로 육성할 것”이라며 “가치 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 ‘클린 뷰티’가 국내에 자리잡고 고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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