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 재단장해 '타임스퀘어점'으로 이름 바꿔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20-06-24 17:37:2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이 36년 만에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으로 이름을 바꾼다.

신세계는 서울 서부상권을 넘어 서남부 랜드마크 백화점으로 자리하기 위해 1984년부터 사용해온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 이름을 26일부터 ‘신세계 타임스퀘어점’으로 변경한다고 24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 재단장해 '타임스퀘어점'으로 이름 바꿔
▲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신세계>

기존 영등포점이라는 구(區) 단위의 점포 이름이 광역상권을 아우르는 대형점의 의미를 모두 담기에 부족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신세계에 따르면 타임스퀘어점의 매출에서 영등포, 동작 등 1차 상권보다 마포, 부천, 고양 등 2~3차 상권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게 늘었다.

2차 상권(관악, 마포, 금천구 등)의 매출비중은 2009년 4%에서 2019년 12%로 10년 동안 3배 커졌고 경기도 중심인 3차 상권(고양·광명·부천·인천·김포 등)도 같은 기간에 2배가량 커진 21%로 나타났다.

신세계는 기존 영등포점과 인접하고 서남부 상권을 대표하는 쇼핑몰인 ‘타임스퀘어’와 연계성을 고려해 점포 이름을 ‘신세계 타임스퀘어점’으로 결정했다.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6월까지 11개월간 단계별로 전체 재단장을 마쳤다.

지난해 10월 리빙관(생활전문관)을 시작으로 올해 식품전문관, 영패션전문관, 해외패션전문관 등을 잇따라 선보였다.

박순민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장 상무는 “전체 리뉴얼을 성공적으로 마친 타임스퀘어점이 36년 만에 이름을 바꾸고 제2의 도약을 위한 첫 발을 내딛는다”며 “상권이 광역화되고 소비력 있는 고객들이 늘어난 만큼 차별화된 매장 구성을 통해 서남부 랜드마크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인기기사

[Who Is ?] 진양곤 16년 뚝심 '리보세라닙', HLB 글로벌 항암신약 성공할까 윤휘종 기자
리모델링 최대어 '우극신' 시공사 선정 눈앞, '건설사 빅4' 이유있는 컨소시엄 입찰 류수재 기자
마이크론 AI 메모리반도체 우위 자신, 128GB DDR5 서버용 D램 최초로 공급 김용원 기자
[조원씨앤아이] 차기 대선주자 적합도, 이재명 39.3% 한동훈 21.9% 조장우 기자
유바이오로직스 투자받은 팝바이오텍, 네이처에 에이즈 관련 연구 실어 장은파 기자
에코프로비엠, 미국 CAMX파워 음극재 기술 라이선스 획득 김호현 기자
한화오션 오스탈 인수 문제없다, 호주 국방부 장관 "오스탈은 민간기업" 김호현 기자
'대기 줄고 가격 내리고' 전기차 살 기회, 충전효율 '톱10' 실구매값 따져보니 허원석 기자
[미디어리서치] 윤석열 지지율 30.1%, 대선주자 진보-이재명 보수-한동훈 가장 지지 김대철 기자
이스타항공 재운항 1년, 아시아나항공 화물기 사업 인수전 완주할까 신재희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