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2020-06-24 17:3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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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이 36년 만에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으로 이름을 바꾼다.
신세계는 서울 서부상권을 넘어 서남부 랜드마크 백화점으로 자리하기 위해 1984년부터 사용해온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 이름을 26일부터 ‘신세계 타임스퀘어점’으로 변경한다고 24일 밝혔다.
▲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신세계>
기존 영등포점이라는 구(區) 단위의 점포 이름이 광역상권을 아우르는 대형점의 의미를 모두 담기에 부족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신세계에 따르면 타임스퀘어점의 매출에서 영등포, 동작 등 1차 상권보다 마포, 부천, 고양 등 2~3차 상권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게 늘었다.
2차 상권(관악, 마포, 금천구 등)의 매출비중은 2009년 4%에서 2019년 12%로 10년 동안 3배 커졌고 경기도 중심인 3차 상권(고양·광명·부천·인천·김포 등)도 같은 기간에 2배가량 커진 21%로 나타났다.
신세계는 기존 영등포점과 인접하고 서남부 상권을 대표하는 쇼핑몰인 ‘타임스퀘어’와 연계성을 고려해 점포 이름을 ‘신세계 타임스퀘어점’으로 결정했다.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6월까지 11개월간 단계별로 전체 재단장을 마쳤다.
지난해 10월 리빙관(생활전문관)을 시작으로 올해 식품전문관, 영패션전문관, 해외패션전문관 등을 잇따라 선보였다.
박순민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장 상무는 “전체 리뉴얼을 성공적으로 마친 타임스퀘어점이 36년 만에 이름을 바꾸고 제2의 도약을 위한 첫 발을 내딛는다”며 “상권이 광역화되고 소비력 있는 고객들이 늘어난 만큼 차별화된 매장 구성을 통해 서남부 랜드마크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