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 사장(왼쪽)이 22일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 사장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이 네이버와 지속적으로 협력관계를 맺고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하기로 했다.
아모레퍼시픽은 22일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네이버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과 네이버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온·오프라인 유통을 연계한 시너지 강화, 데이터 기반의 신규 브랜드 및 상품 개발, 해외시장 공동진출 등에 협력한다.
아모레퍼시픽과 네이버는 서로 B2B(기업과 기업 사이 거래) 플랫폼을 연동해 두 회사 사이 임직원의 업무 효율화를 도모하기로 했다.
또 글로벌 고객들을 위한 뷰티 플랫폼을 공동 개발해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등 신기술을 활용해 디지털사업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 사장은 "두 회사가 갖고 있는 실용주의적 기업운영 철학을 바탕으로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와 함께 신규 브랜드 공동 개발, 개인 맞춤형 화장품 연구, 글로벌 공동 진출 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글로벌시장에서도 윈윈(Win-Win)할 수 있는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모레퍼시픽과 다방면으로 협력해 고객들이 ‘아름다운 디지털’을 경험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영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