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동원홈푸드, 커피전문점 브랜드 '샌드프레소 스페셜티' 론칭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0-06-23 11:42:4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동원홈푸드, 커피전문점 브랜드 '샌드프레소 스페셜티' 론칭
▲ 서울 마포구 홍익대학교 입구에 위치한 동원홈푸드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샌드프레소 스페셜티' 1호점 전경. <동원홈푸드>
동원홈푸드가 커피전문점을 선보였다.

동원홈푸드는 합리적 가격에 스페셜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커피전문점 브랜드 ‘샌드프레소 스페셜티’를 론칭하고 샌드프레소 스페셜티 1호점을 서울 마포구 홍익대학교 입구에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커피전문점 '샌드프레소', 샐러드전문점 '크리스피 프레시',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운지 디' 등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 샌드프레소 매장은 그대로 유지한다.

샌드프레소 스페셜티 고객은 브라질, 과테말라, 이디오피아 등 세계 각국의 '스페셜티 원두'로 만든 커피를 합리적 가격에 경험할 수 있다. 600ml 대용량 아메리카노 가격이 2천 원이다.

스페셜티 원두는 세계 스페셜티커피협회의 심사를 통과한 상위 7% 원두를 말한다.

샌드프레소 스페셜티에서는 같은 커피라도 취향에 따라 씁쓸하고 묵직한 맛의 원두와 산미가 있는 원두를 골라 즐길 수 있는 선택권을 제공한다.

또한 무농약 수경재배 상추 ‘청미채’를 재료로 만든 프리미엄 샐러드 메뉴를 비롯해 리코타치즈와 제철과일을 사용한 디저트 메뉴도 준비했다.

동원홈푸드는 고급 원두를 이용한 저렴한 커피와 프리미엄 디저트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홍대에서 3월부터 4개월 동안 시범 운영한 뒤 누적 커피 판매량이 2만 잔을 돌파하는 등 큰 호응을 얻자 샌드프레소 스페셜티의 정식 론칭을 결정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저렴하면서도 맛있는 커피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이러한 니즈를 반영해 샌드프레소 스페셜티를 론칭하게 됐다”며 “5월에 론칭한 샐러드 전문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와 함께 투트랙 전략으로 커피와 샐러드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동원홈푸드는 샌드프레소 스페셜티 론칭을 기념해 24일부터 25일까지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예금금리 3%대로 올리는 은행들, 증권사 IMA 출격 앞두고 '머니무브' 촉각
SK 최태원, 도쿄포럼서 "사회적가치 포함하는 '새로운 자본주의' 필요"
'리테일 강자' 키움증권 발행어음 시너지 기대, 엄주성 IB 통한 수익 다각화 속도낸다
HDC현대산업개발 정경구 주주환원 적극적, '서울원' 포함 자체사업 든든
한세실업 대미 관세 충격에 영업이익 반토막, 영원무역 고객사 수주 견고에 한파없는 실적
'나경원 의원직 유지' 정치권 공방 키웠다, 민주당 '사법개혁' vs 국힘 '항소포기'
중국 관영매체 "한국의 반도체 기술 빠르게 추격 중, 양국 협력은 필수적"
과방위원장 최민희 "KT 작년 4월 악성코드 감염 알고도 내부 감추는데 급급"
[현장] 금융사 시니어 서비스 의료용 로봇까지 확장, 하나은행의 파격 시도
영화 '나우 유 씨 미3' 1위 등극, OTT '조각도시' 2주 연속 1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