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항공·물류

진에어, 고객 요구사항을 서비스에 반영 위해 행동분석 솔루션 도입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0-06-22 16:19:5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진에어가 고객의 요구사항을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행동분석 솔루션을 도입한다.

진에어는 디지털 기반의 고객 데이터를 통합하고 분석하기 위해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진에어, 고객 요구사항을 서비스에 반영 위해 행동분석 솔루션 도입
▲ 진에어 항공기. <진에어>

어도비 애널리틱스는 고객들의 웹사이트 유입경로를 파악하고 항공권을 검색하는 단계부터 결제에 이르기까지 행동을 체계적으로 분석하는 프로그램이다.

진에어는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이용해 홈페이지를 통한 항공권 예매과정에서 고객 이탈률이 높은 구간을 파악하고 원인을 찾아 개선책을 마련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진에어는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통해 고객의 행동패턴을 분석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시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하기로 했다.

진에어 관계자는 “고객이 원하는 사항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해 맞춤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함으로써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

인기기사

한화오션 내년 영업실적 공백 가능성, 권혁웅 선별 수주가 되레 발목 잡나 류근영 기자
7월 공개 ‘갤럭시Z폴드·플립6’ 화면주름 개선, 노태문 애플 폴더블폰에 '맞불' 나병현 기자
CATL 완성차업체와 무더기 라이선스 협업 추진, K배터리 설 공간 좁아지나 이근호 기자
'애플카' 프로젝트 여전히 진행 가능성, 대만언론 "리비안과 애플 협업 논의" 김용원 기자
삼성중공업 주특기 해양플랜트 ‘모 아니면 도’, 상선 공백기에 약 될까 김호현 기자
SK하이닉스 HBM 메모리 "삼성전자 마이크론에 우위" 해외언론 평가, AI 수혜 집중 김용원 기자
애플 18개월 만에 새 아이패드 공개, 삼성 LG 올레드 실적개선 '트리거' 되나 김바램 기자
상품권 지급에 현금 주식 경품까지, '혜택 강화' ISA에 증권사 경쟁 치열 정희경 기자
기업공개 성공 위해 몸조심 하는 빗썸, 이재원 대표 연임론 탄력 받나 조승리 기자
롯데칠성음료 '새로 효과' 다 했나, 박윤기 수익성 개선 새 카드 절실 김예원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