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신용복 송과모터스 총재, 예병태 쌍용차 사장, 김종진 효림정공 사장이 18일 쌍용차 서울사무소에서 티볼리 부분조립제품 판매와 플랫폼 기술협력과 관련한 기본계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쌍용차> |
쌍용자동차가 중국 자동차기업에 티볼리 부분조립(KD)제품 판매를 추진한다.
쌍용자동차는 18일 서울사무소에서 중국 송과모터스, 효림정공과 티볼리 부분조립제품 판매와 플랫폼 기술협력과 관련해 기본계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쌍용차와 두 회사는 추후 계약의 세부내용을 정하기로 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 사장과 신용복 송과모터스 총재, 김종진 효림정공 사장 등이 참석했다.
송과모터스는 이르면 올해 말부터 티볼리 차량을 부분변경한 모델을 생산해 중동 및 아프리카 등 지역으로 수출한다.
또 티볼리 플랫폼을 활용한 별도 모델도 개발해 중국 공장에서 생산한다. 이 모델의 연간 생산량 목표치를 6만 대로 잡고 있다.
송과모터스는 중국과 불가리아 등에 생산공장을 두고 있으며 한국 포승산업공단에도 전기차 생산을 위한 조립공장을 세우고 있다.
효림정공은 자동차 액슬과 샤시 모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이번 협력을 통해 송과모터스에 액슬을 공급하게 된다. 효림정공은 쌍용차 로디우스에 샤시를, 무쏘, 렉스턴 등에는 액슬을 공급한 적이 있다.
액슬은 자동차 바퀴에 동력을 전달하는 장치를, 샤시는 자동차 골격에서 차체를 뺀 차대를 말한다.
쌍용차는 이번 프로젝트로 세계 판매량 증대와 함께 현재 추진하는 경영 정상화작업에도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쌍용차는 앞으로 SUV 분야에서 쌓은 경험과 기술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플랫폼 활용사업과 베어샤시 판매 등 신규 수익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베어 샤시는 차량 운행이 가능하도록 샤시 프레임에 엔진, 동력 전달장치, 주행장치만을 설치한 것을 말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