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수하물 탑재 안내를 시작한다.
대한항공은 6월1일부터 인천공항을 출발하는 국제선 탑승객을 대상으로 ‘수하물 탑재 안내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 대한항공은 6월1일부터 인천공항을 출발하는 국제선 탑승객을 대상으로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대한항공> |
대한항공의 수하물 탑재 안내서비스는 대한항공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승객이 탑승하는 항공편에 본인의 수하물이 잘 실렸는지 여부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대한항공은 탑승수속에서 전송되는 수하물의 바코드 정보와 항공기에 탑재될 때 기록되는 스캔정보를 비교해 수하물이 잘못 실리는 것을 방지하고 수하물이 실린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인 ‘수하물 일치시스템(BRS)’을 활용한다.
대한항공은 이번 수하물 탑재 안내서비스 도입으로 승객들이 수하물이 제대로 실렸는지를 걱정하지 않고 항공여행을 떠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회원 가운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설정에서 푸시알림에 동의하면 된다.
대한항공은 앞으로 해외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에도 순차적으로 수하물 탑재 안내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