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제일제당, 밀키트 체험하고 경험을 온라인으로 나누는 행사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0-05-28 12:18:1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제일제당, 밀키트 체험하고 경험을 온라인으로 나누는 행사
▲ CJ제일제당과 소셜미디어 활동가들이 협업해 밀키트 브랜드 '쿡킷'을 체험하고 공유하는 '쿡킷 랜선시식 캠페인' 이미지.
CJ제일제당이 밀키트를 체험하고 경험을 나누는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은 밀키트 브랜드 '쿡킷' 제품을 체험해보고 그 경험을 소셜미디어에서 나누는 '쿡킷 랜선시식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랜선시식이란 패션업계에서 유행하는 '패션하울'처럼 소셜미디어에서 소통하며 제품체험담을 생생하게 공유하는 활동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최근 집밥이나 디저트 등을 집에서 직접 조리하고 이 경험을 소셜미디어에서 공유하는 경향이 확산되는 현상을 포착했다"며 "이를 CJ제일제당의 밀키트 제품 마케팅과 접목하기 위해 쿡킷 랜선시식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에서 요리와 라이프스타일로 두각을 나타낸 23명의 활동가(인플루언서)들이 랜선시식 모임인 '쿡킷패밀리'를 결성했다.

쿡킷패밀리는 CJ제일제당의 밀키트 제품인 쿡킷을 체험하고 이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공유한다.

밀키트란 재료손질과 양념 등 요리의 힘들고 복잡한 과정을 간소화해 조리시간을 단축하고 요리의 즐거움과 맛은 유지해 주는 가정간편식의 일종이다.

주로 1인가정이나 맞벌이부부처럼 요리시간이 부족해 복잡한 일품요리를 즐길 수 없는 고객을 겨냥한 제품이다.

유럽과 북미, 일본에서는 이미 밀키트 시장이 활성화됐다. 농식품수출정보에 따르면 2018년 기준 미국의 밀키트시장 규모는 3조5340억 원이며 2025년까지 16조7034억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상상인증권 "일동제약 올해 실적 후퇴, 내년 비만치료제로 기업가치 재평가"
농심 '글로벌 전문가' 사령탑에 앉히다, 조용철 '지상과제'는 해외시장 비약 확대
[2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나는 김영삼 키즈다"
교촌치킨 가격 6년 사이 25% 올랐다, 매번 배달수수료 핑계대고 수익 챙기기
순직해병 특검 윤석열 이종섭 기소, "윤석열 격노로 모든 게 시작됐다"
인텔 파운드리 애플 퀄컴과 협력 기대 낮아져, 씨티 "반도체 패키징에 그칠 듯"
신용카드학회 "결제 생태계 구축부터 핀테크 투자까지, 카드사 생산적 금융 가능하다"
'신의 한 수' 넥슨 5천억 베팅한 엠바크, 아크 레이더스 흥행 돌풍으로 '효자' 자회사로
미국 당국 엔비디아 반도체 대중 수출 혐의로 중국인 포함 4명 기소, "말레이시아 우회" 
카카오헬스케어 인수로 덩치 키운 차케이스, 차헬스케어 IPO 앞두고 차원태 지배력 강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