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제일제당, 밀키트 체험하고 경험을 온라인으로 나누는 행사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0-05-28 12:18:1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제일제당, 밀키트 체험하고 경험을 온라인으로 나누는 행사
▲ CJ제일제당과 소셜미디어 활동가들이 협업해 밀키트 브랜드 '쿡킷'을 체험하고 공유하는 '쿡킷 랜선시식 캠페인' 이미지.
CJ제일제당이 밀키트를 체험하고 경험을 나누는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은 밀키트 브랜드 '쿡킷' 제품을 체험해보고 그 경험을 소셜미디어에서 나누는 '쿡킷 랜선시식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랜선시식이란 패션업계에서 유행하는 '패션하울'처럼 소셜미디어에서 소통하며 제품체험담을 생생하게 공유하는 활동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최근 집밥이나 디저트 등을 집에서 직접 조리하고 이 경험을 소셜미디어에서 공유하는 경향이 확산되는 현상을 포착했다"며 "이를 CJ제일제당의 밀키트 제품 마케팅과 접목하기 위해 쿡킷 랜선시식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에서 요리와 라이프스타일로 두각을 나타낸 23명의 활동가(인플루언서)들이 랜선시식 모임인 '쿡킷패밀리'를 결성했다.

쿡킷패밀리는 CJ제일제당의 밀키트 제품인 쿡킷을 체험하고 이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공유한다.

밀키트란 재료손질과 양념 등 요리의 힘들고 복잡한 과정을 간소화해 조리시간을 단축하고 요리의 즐거움과 맛은 유지해 주는 가정간편식의 일종이다.

주로 1인가정이나 맞벌이부부처럼 요리시간이 부족해 복잡한 일품요리를 즐길 수 없는 고객을 겨냥한 제품이다.

유럽과 북미, 일본에서는 이미 밀키트 시장이 활성화됐다. 농식품수출정보에 따르면 2018년 기준 미국의 밀키트시장 규모는 3조5340억 원이며 2025년까지 16조7034억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1억5739만 원대 하락, 파월 잭슨홀 연설 앞두고 관망세
[씨저널] 한컴그룹 '변방' 한컴라이프케어, '방산 전문가' 김선영 어떻게 괄목상대 영..
김연수가 맡은 한글과컴퓨터 아버지 때와 뭐가 다를까, 사업 재편의 마지막 퍼즐 AI
김상철 한글과컴퓨터 인수 15년 '대를 이을 기업'으로 키워, 오너 리스크는 현재 진행형
한국금융지주는 김남구 오너 위상 굳건, 그런데도 지배구조 개선 목소리 나오는 이유
[씨저널] 한국투자증권 순이익 너무 좋다, 김남구 증권 의존 너무 높아 종합금융그룹 가..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대표 임기 1년 얼마나 이어갈까, 김남구 '한 번 믿으면' 파격적 ..
[채널Who] 보령 제약사 넘어서 우주 헬스케어 기업 될 수 있을까, 김정균 미래 전략..
[씨저널] 정주영 넷째동생 '포니정' 정세영과 아들 HDC그룹 회장 정몽규 가족과 혼맥
황주호 "한수원 폴란드 원전 사업에서 철수",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계약 의혹 확산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