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KB국민카드, 박서준 크러쉬 펭수 광고콘텐츠로 마케팅협회 상 받아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20-05-15 17:48:4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국민카드가 한국마케팅협회 주관 ‘2020 제8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유튜브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15일 KB국민카드는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328개 기업과 기관이 유튜브 등 SNS에 올린 게시물을 대상으로 진행된 마케팅협회 주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 박서준 크러쉬 펭수 광고콘텐츠로 마케팅협회 상 받아
▲ KB국민카드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0 제8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유튜브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이번 평가에서 유튜브를 통한 적극적 소통 노력과 함께 채널 특성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이는 등 SNS와 관련해 단기간에 집약적으로 성장한 점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KB국민카드는 지난해부터 ‘MZ세대’(밀레니얼 세대∙Z세대)와 소통을 위해 박서준씨, 크러쉬 등 대중의 인지도가 높은 모델을 활용해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디지털 경험을 쉽게 풀어낸 ‘디지털 이지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 ‘이지(Easy) 카드 시리즈’ 광고 콘텐츠는 방영 49일 만에 유튜브 등 SNS 조회 수 1500만 회를 넘는 성과를 거뒀다.

이 밖에 국민 캐릭터로 급부상한 ‘펭수’와 금융사기 예방법 영상을 제작하는 등 공익성 높은 콘텐츠도 다양하게 선보이며 호응을 얻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지난해 거둔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올해도 스트리밍 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고 사회적 화두인 ESG(환경·사회책임·기업지배구조) 관련 콘텐츠를 강화하는 등 SNS를 통해 고객과 소통을 한 단계 더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