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KT, 현대커머셜의 상용차용 앱 '고트럭'에 인공지능 음성인식 지원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0-05-14 10:48: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T, 현대커머셜의 상용차용 앱 '고트럭'에 인공지능 음성인식 지원
▲ KT 모델들이 현대커머셜의 상용차 고객용 애플리케이션 '고트럭'에 탑재된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능을 소개하고 있다. < KT > 
KT가 현대커머셜과 손잡고 상용차 고객을 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 인공지능 음성인식서비스를 제공한다.

KT는 현대커머셜이 3월 출시한 모바일앱 ‘고트럭’에 인공지능 플랫폼 ‘기가지니 인사이드’를 바탕으로 한 음성인식서비스를 탑재한다고 14일 밝혔다.

고트럭은 경력 등을 입력하면 맞춤 일자리를 추천하는 ‘일구하기’, 차량 관련 매장을 안내하는 ‘관리하기’, 교통상황 CCTV와 주변 주유소 등을 보여주는 ‘운행하기’ 등 여러 기능을 갖췄다.

고트럭앱에 기가지니 인사이드가 적용되면서 이용자는 운전 중에도 말로 명령해 현재 위치 확인, 화물차 우대주유소 찾기 등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 소속 물류회사와 협회에서 제공하는 공지사항과 상용차신문에서 제공하는 뉴스를 듣는 것도 가능하다. 

KT와 현대커머셜은 다양한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능을 개발해 고트럭에 추가로 적용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를 위해 상용차 운전방식과 상용차 수명주기 등을 함께 검토하기로 했다.

김채희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 상무는 "많은 상용차주들에게 사랑받는 고트럭앱에 기가지니 인공지능을 적용해 이용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KT는 앞으로도 국민을 위한 따뜻한 인공지능 기술을 다양한 산업에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항공우주연구원과 한화에어로, 240억 규모 누리호 기술이전 협상 막바지
최태원 차녀 최민정 "창업은 군인 시절 경험 때문, 의료격차 해소 목표"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플립7 대만서도 인기, 온라인 예약판매 2.3배 증가
신세계까사 다시 수익성 악화 길로, 김홍극 연간 흑자기조 유지 사활 걸다
신한은행 아프리카 사업 거점 런던지점 이전, 정상혁 "금융가교 역할 강화"
[오늘의 주목주] 두산에너빌리티 8%대 하락, 코스닥 케어젠 14%대 올라
[22일 오!정말] 이재명 "정신 나간 공직자들에 대해 아주 엄히 단속하기를"
금감원 불법도박·사기 연루 PG사 적발, "수사기관과 공조 강화해 엄중 제재"
민주당 이훈기 "SK텔레콤 '해킹으로 7조 손실'은 과장, 실제는 100분의 1"
엄기천 포스코퓨처엠 탈중국 흑연 공급망 구축 빛 보나, 미국 중국산 흑연 관세 폭탄 예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