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인기 강좌를 온라인 생중계하는 비대면마케팅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20-05-12 11:54:2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백화점이 문화센터 인기 강사의 강좌를 온라인에서 생중계하는 등 ‘언택트(비대면) 마케팅’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1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6시간 동안 공식 유튜브 채널인 ‘현대백화점TV’를 통해 ‘랜선 문화센터’를 열고 다양한 문화센터 강좌를 생중계한다고 1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인기 강좌를 온라인 생중계하는 비대면마케팅
▲ 현대백화점이 13일 공식 유튜브채널인 '현대백화점TV'에서 '랜선 문화센터'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랜선 문화센터에는 인기 강사 12명이 참여해 각각 30분씩 강의를 진행한다. 강좌 분야는 재태크, 인문학, 트로트, 노래, 필라테스, 댄스, 요리 등이다.

대표 강좌는 ‘코로나 19 이후 재테크 전략’(오전 11시~11시30분), ‘모델처럼 바른 자세와 기본워킹’(오전 12시~12시30분), ‘내 생애 최고의 여행사진 남기는 특급 노하우’(오후 1시~1시30분), ‘밴드필라테스 홈트레이닝 스트레칭’(오후 1시 30분~2시), ‘우리집 반려식물 관리요령’(오후 2시~2시30분), ‘집에서 즐기는 홈카페’(오후 4시 30분~5시) 등이다.

앞서 현대백화점이 진행한 ‘언택트(비대면) 마케팅’에 고객 반응도 좋다. 

현대백화점은 4월25일 백화점업계 최초로 관중 없이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는 ‘2020 디지털 라이브 패션쇼’를 열었다. 

코로나19로 국내외 패션쇼가 대거 취소·연기되면서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패션 브랜드를 돕기 위한 것으로 생중계 방송을 약 5천여 명이 실시간으로 시청했다.

매년 5월 수천 명의 어린이 고객을 한데 모아 진행하는 현대백화점의 대표 집객 콘텐츠인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도 온라인 접수를 통해 진행했다. 

5월5일까지 참가자 5천 명이 모집됐는데 지난해 오프라인 대회보다 참가자가 25% 늘어났다. 

이혁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코로나19 이후 고객들의 달라진 인식에 맞춰 기존 콘텐츠를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하고 있는데 공간의 한계를 벗어나 오히려 좋은 효과를 내고 있다”며 “그동안 백화점에서 진행됐던 다양한 콘텐츠의 불필요한 절차를 간소화하는 등 온·오프라인 장점을 섞어 고객들이 안심하고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최신기사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미국 자동차 '빅3' 중국 CATL과 맞손, LG엔솔·SK온·삼성SDI과 협력 뒷전 밀리나
[재계 키맨] 삼성SDS 호실적에도 변화 선택, 새 사령탑 이준희 AI 신사업 주도
중국 샤오미 전기차 시장에서 '다크호스' 평가, 주가 상승률 테슬라 웃돌아
국민의힘 탄핵 반대 목소리 잇달아, 윤상현 "보수 분열" 박충권 "민주당 방탄"
후지필름, SK하이닉스·삼성전자 HBM 소재 공급 위해 천안에 공장 짓는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