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인기 강좌를 온라인 생중계하는 비대면마케팅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20-05-12 11:54:2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백화점이 문화센터 인기 강사의 강좌를 온라인에서 생중계하는 등 ‘언택트(비대면) 마케팅’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1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6시간 동안 공식 유튜브 채널인 ‘현대백화점TV’를 통해 ‘랜선 문화센터’를 열고 다양한 문화센터 강좌를 생중계한다고 1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인기 강좌를 온라인 생중계하는 비대면마케팅
▲ 현대백화점이 13일 공식 유튜브채널인 '현대백화점TV'에서 '랜선 문화센터'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랜선 문화센터에는 인기 강사 12명이 참여해 각각 30분씩 강의를 진행한다. 강좌 분야는 재태크, 인문학, 트로트, 노래, 필라테스, 댄스, 요리 등이다.

대표 강좌는 ‘코로나 19 이후 재테크 전략’(오전 11시~11시30분), ‘모델처럼 바른 자세와 기본워킹’(오전 12시~12시30분), ‘내 생애 최고의 여행사진 남기는 특급 노하우’(오후 1시~1시30분), ‘밴드필라테스 홈트레이닝 스트레칭’(오후 1시 30분~2시), ‘우리집 반려식물 관리요령’(오후 2시~2시30분), ‘집에서 즐기는 홈카페’(오후 4시 30분~5시) 등이다.

앞서 현대백화점이 진행한 ‘언택트(비대면) 마케팅’에 고객 반응도 좋다. 

현대백화점은 4월25일 백화점업계 최초로 관중 없이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는 ‘2020 디지털 라이브 패션쇼’를 열었다. 

코로나19로 국내외 패션쇼가 대거 취소·연기되면서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패션 브랜드를 돕기 위한 것으로 생중계 방송을 약 5천여 명이 실시간으로 시청했다.

매년 5월 수천 명의 어린이 고객을 한데 모아 진행하는 현대백화점의 대표 집객 콘텐츠인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도 온라인 접수를 통해 진행했다. 

5월5일까지 참가자 5천 명이 모집됐는데 지난해 오프라인 대회보다 참가자가 25% 늘어났다. 

이혁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코로나19 이후 고객들의 달라진 인식에 맞춰 기존 콘텐츠를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하고 있는데 공간의 한계를 벗어나 오히려 좋은 효과를 내고 있다”며 “그동안 백화점에서 진행됐던 다양한 콘텐츠의 불필요한 절차를 간소화하는 등 온·오프라인 장점을 섞어 고객들이 안심하고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최신기사

쿠팡 고객 4500여 명 규모의 개인정보 노출 사고 발생, 관계당국에 신고
네이버 이해진, 사우디 방문해 디지털 화폐ᐧ데이터센터 협력 방안 논의
[현장] 잠실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가보니, 놀거리 먹거리 즐비한 축제
[20일 오!정말] 민주당 서영석 "국힘 내란 DNA는 2019년 패스트트랙 물리력 동..
롯데 타임빌라스송도 개발 20년 지연, 민주당 정일영 "부지 환수 검토"
에임드바이오 공모가 1만1천 원, 허남구 "글로벌 경쟁력 있는 바이오텍으로"
비트코인 1억3748만 원대 상승, 현물 ETF 자금유출 줄며 반등 가능성 나와
여권 부동산당정협의 열어, "9·7 부동산 공급 대책 성공 위해 연내 법안 추진"
개인정보보호위 부위원장 이정렬, "SK텔레콤 분쟁조정 수락 답변 없어 절차 따라 처리"
동성제약 이사회서 회생절차 폐지 신청 안건 의결, 공동관리인과 충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