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은 2020년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3946억 원, 영업이익 293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2019년 1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6.5%, 영업이익은 30.2% 증가했다.
▲ 정우진 NHN 대표이사.
순이익은 176억 원을 내면서 2019년 1분기와 비교해 58.9% 늘었다.
정우진 NHN 대표는 "코로나19에도 페이코를 중심으로 한 결제부문과 게임사업에서 견고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와 '용비불패M'과 같은 신작 게임 출시와 페이코에서 쿠폰이나 식권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영역을 점차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업부문별로 게임부문은 매출 1047억 원을 거뒀다. 2019년 1분기와 비교해 8.2% 감소했지만 지난해 4분기와 비교해 7.9% 늘었다.
정 대표는 1분기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게임법 시행령이 개정된 이후 1달 쯤 지났는데 PC·모바일·웹보드게임 모두 긍정적 영향을 확인했다"며 "실질적 영향은 2분기 이후 구체적 데이터를 확인하고 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 매출 가운데 모바일게임의 비중은 66%, PC게임은 34%다. 지역별 매출은 국내가 29%, 일본 등 해외 비중이 51%를 차지했다.
결제 및 광고부문은 1분기 매출 1513억 원을 냈다. 2019년 1분기보다 22% 늘었다.
NHN의 간편결제서비스인 페이코의 거래규모는 1조7천억 원 수준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1% 증가했다.
정 대표는 1분기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앞으로 데이터3법 개정에 발맞춰 금융위원회 주도의 마이데이터 사업자 라이선스 확보를 위한 준비작업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커머스부문은 1분기 매출 637억 원을 냈다. 2019년 1분기와 비교해 25.5% 늘었지만 지난해 4분기보다는 10% 감소했다.
기술부문은 1분기 매출 366억 원을 거뒀다. 2019년 1분기와 비교해 44.3% 증가했다.
NHN테코러스의 글로벌 클라우드 제품 재판매효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늘었다고 NHN은 설명했다.
기타부문 매출은 49억 원으로 2019년 1분기와 비교해 64.4% 감소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여행 수요 감소가 NHN여행박사를 중심으로 매출이 줄어들어 기타부문 전체 매출에 영향을 미쳤다.[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