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지자체

부산시 2022년까지 수소버스 100대 도입, 1대당 3억씩 지원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0-04-22 10:59:5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부산시가 2022년까지 친환경 수소버스 100대를 도입하기로 했다.

부산시는 2020년 수소버스 15대를 추가 도입하고 2022년까지 모두 100대를 도입해 운행한다는 계획을 22일 밝혔다.
 
부산시 2022년까지 수소버스 100대 도입, 1대당 3억씩 지원
오거돈 부산광역시 시장.

부산시는 현재 수소버스 5대를 도입해 정상운행하고 있으며 상반기까지 5대를 추가 도입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4월27일부터 상반기 도입분인 5대의 구매보조금 지원대상 신청을 받는다.

구매보조금은 대당 3억 원이며 지원자격은 공고일 기준 부산광역시에 사업장이 위치한 시내버스 운수업체다.

신청방법은 부산시 지정 제조 판매처를 방문해 구매지원 신청서를 작성하고 증빙서류와 운행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부산시는 결격 여부를 심사해 지원여부를 통보하며 지원금은 차량이 출고된 이후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홈페이지에 올라온 2020년 수소버스 보급사업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부산시 제조혁신기반과 관계자는 “친환경 수소버스 보급을 확대해 부산의 도심 미세먼지 등 대기질을 개선하겠다"며 "수소를 기반으로 하는 해양수도 부산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플랜1.5 "대통령이 지시한 기후대응, 배출권 100% 유상할당해야 달성가능"
국토부 김윤덕 "늦어도 9월 초 주택공급책 발표, 3기 신도시 속도감 중요"
유엔글로벌콤팩트 ESG 간담회, "지속가능 경영은 기업 성공에 필수적"
[현장] 환경단체 vs 산림업계 갑론을박, "바이오매스는 재생에너지인가"
롯데건설 재무건전성 관리 '청신호', 박현철 PF 우발부채 '여진' 대응 총력전
비트코인 시세 11만 달러로 하락 가능성, 투자자 차익실현 '시험대' 이어져
중국 전기차·배터리업체 해외에 더 많이 투자, "시장 포화로 해외 진출"
노무라 현대로템 주식 '매수' 의견, "해외 수주로 주가 30% 상승 잠재력"
대한상의 "국민 76%, '노동조합법 개정되면 노사갈등 심화된다' 응답"
테슬라 중국에서 LG엔솔 배터리 탑재한 '모델Y L' 판매, 가격 예상보다 낮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