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이마트24, 공유오피스 위워크에 무인매장 '셀프미니' 열어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0-04-21 17:48: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마트24가 위워크와 손잡고 공유오피스에 셀프매장을 열었다.

이마트24는 글로벌 공유오피스 플랫폼 위워크(WeWork)와 업무협약을 맺고 위워크가 운영하는 13개 지점에 무인 키오스크가 설치된 '셀프미니'를 선보였다.
 
이마트24, 공유오피스 위워크에 무인매장 '셀프미니' 열어
▲ 위워크 라운지에 있는 셀프 미니 매장 모습. <이마트24>

셀프미니는 공유오피스 위워크 라운지에서 도시락, 김밥 등 신선식품과 음료, 스낵 등을 판매하고 있다.

이마트24는 “기존 근접성, 긴급성 등 장점을 지닌 편의점이 시대의 변화와 기술의 진보에 맞춰 고객 바로 옆에 위치하는 초근접 콘셉트 매장을 선보인 것”이라고 말했다.

셀프미니는 위워크 전용공간 내부에 위치해 있어 도난의 우려가 적고 무인결제 키오스크를 비치해 별도의 근무자 없이 운영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위워크의 공유오피스에 설치된 셀프미니 외에도 골프장 그늘집을 셀프매장으로 선보이는 등 새로운 콘셉트의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류승훈 이마트24 미래사업팀장은 "새로운 콘셉트 매장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 시도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한화투자 "디어유 실적 점진적 우상향, 방향은 맞고 단지 속도의 문제"
키움증권 "LS일렉트릭 북미 중심 성장 시작 단계, 중장기 성장 모멘텀 보유"
삼성전자 "성과연동 주식보상 제도, 자사주 소각 회피 아닌 임직원 보상용"
미래에셋증권 "우리금융지주 자본비율 개선 중, 보험사 실적 기여 시간 걸려"
하나증권 "현대글로비스 미국 입항수수료 부담 안아, 핵심사업은 경쟁력 강화"
하나증권 "한국가스공사 3분기 실적 기대이하, 미수금은 안정화 추세"
하나증권 "한국금융지주 안정적 이익 성장 기대, 주주환원 부재는 아쉬워"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 위성락 "미국과 통화스와프 논의 별로 진전 없다"
한화투자 "포스코홀딩스 3분기 실적 철강이 하방 지지, 철강 구조적 턴어라운드 가능성"
SK증권 "엔씨소프트 '아이온2' 11월 출시 기대감 증폭, 후속작 다수 준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