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21일부터 순차적으로 국내와 글로벌시장에 ‘짜파구리’ 용기면을 내놓는다고 20일 밝혔다.
▲ 농심이 21일 국내를 시작으로 글로벌시장에 '짜파구리' 용기면 제품을 내놓는다. <농심>
국내에는 매콤한 맛이 특징인 ‘앵그리 짜파구리 큰사발’을 선보이고 해외에는 ‘앵그리 짜파구리 큰사발’과 ‘오리지널 짜파구리 큰사발’을 함께 내놓는다.
짜파구리는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먹는 조리법이다. 영화 ‘기생충’에 등장해 세계적 관심을 모았다.
농심 관계자는 “세계 각국의 소비자들이 농심 사회관계망(SNS)채널을 통해 짜파구리에 관한 호기심과 시식 후기를 공유하고 있을 만큼 관심과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봉지라면 조리에 익숙하지 않아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용기면 출시를 요청하는 해외 소비자들의 의견이 여러 건 있었다”고 말했다.
농심은 이르면 5월부터 순차적으로 세계 여러 나라에서 짜파구리 판매를 시작할 계획을 세워뒀다. 먼저 미국과 동남아시아와 일본, 호주, 러시아 등에서 판매를 시작하고 점차 출시국가를 늘려 나가기로 했다.
농심은 이번 용기면 출시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짜파구리 열풍을 지속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짜파구리가 세계 소비자들에게 한국 라면의 새로운 매력을 알리며 K-푸드의 새로운 주역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