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서비스, 고객 상담에 인공지능 플랫폼 '챗봇' 도입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0-04-08 11:21:2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서비스, 고객 상담에 인공지능 플랫폼 '챗봇' 도입
▲ 삼성전자서비스 직원이 인공지능 상담 서비스 '챗봇'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상담서비스를 도입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인공지능 채팅상담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챗봇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휴대폰 ‘보이는 ARS’ 화면에서 챗봇 버튼을 누르면 된다. 365일 24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고객은 챗봇을 통해 서비스센터 위치 찾기와 같은 간단한 문의부터 제품 사용에 관련된 기술 상담, 출장서비스 접수까지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챗봇은 제품별 상담 이력, 고객이 자주 묻는 말 등 12만 건 이상의 상담 데이터를 학습해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답변을 제시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공기청정기 필터'를 입력하면 챗봇은 학습된 공기청정기 상담 유형을 바탕으로 질문의 의도를 파악해 필터 모델 확인 방법, 구매 안내 등 필터와 연관된 답변을 단계별로 안내한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챗봇이 정보 검색, 단순 문의를 해결하면 상담사는 꼭 상담이 필요한 고객에게 더욱 깊이있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인기기사

미국 반도체법으로 삼성전자 TSMC 인텔 포함 3475억 달러 투자유치, 'AI 패권'.. 김용원 기자
'30조' 체코 원전 수출 절실한 팀코리아, 웨스팅하우스 리스크 잠재우기 온힘 이상호 기자
암모니아 추진선 기술도 중국에 잡힐 판, HD한국조선해양 '선두 유지' 안간힘 류근영 기자
5월 연휴엔 트레킹 어떠세요, 서울 한복판부터 인제 천리길까지 명소를 가다 신재희 기자
한국투자 “삼성중공업 목표주가 상향, 해양 프로젝트 매년 2조 매출 전망” 류근영 기자
SKT KT LG유플러스 누가 먼저 하늘 길 열까, UAM 상용화 선점 3파전 나병현 기자
[여론조사꽃] 윤석열 지지율 23.8%로 하락, 영수회담 의제 1순위는 ‘채 상병 사건’ 김대철 기자
SK이노베이션 1분기 영업이익 6247억 내 흑자전환, 정유사업 호조 김호현 기자
신영증권 “HD현대중공업 올해 실적 반등 전망, 특수선 수주 증가” 김호현 기자
샤오미 전기차 '생산 지옥'도 피했다, SU7 출시 1달 만에 "1만 대 생산" 발표 김용원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