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공기업

인천국제공항, 국제공항협의회 '고객경험 인증' 최고등급 받아

김지효 기자 kjihyo@businesspost.co.kr 2020-04-06 17:14:4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국제공항협의회(ACI)로부터 ‘고객경험 인증 프로그램’의 최고등급을 받았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6일 국제공항협의회가 주관하는 고객경험 인증 프로그램에서 세계공항 가운데 최초로 최고등급인 3단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인천국제공항, 국제공항협의회 '고객경험 인증' 최고등급 받아
▲ 구본환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고객경험 인증 프로그램은 국제공항협의회가 세계 공항의 고객경험 관리체계를 정립하고 표준화하기 위해 2019년 4월 새로 도입한 것으로 1~5단계 인증으로 구성돼 있다.

인증단계가 올라갈수록 체계화된 고객경험 관리시스템을 바탕으로 공항운영 전반에서 수준 높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고객경험 인증 프로그램에 참여한 공항은 인천공항을 포함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14개 공항 △유럽 9개 △미주 11개 등 세계 38개 공항이다.

38개 공항 가운데 현재 3단계 인증을 획득한 공항은 인천국제공항 뿐이다. 

인천국제공항은 2019년 9월 ‘신비전 2030’ 선포를 통해 공항운영 전반에서 고객서비스 관리체계를 높이고 부서별로 고객접점에서 현장점검을 강화해 세계공항 가운데 최초로 3단계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인천국제공항은 국제공항협의회가 주관하는 세계 공항서비스 평가(ASQ)에서 12년 연속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인천국제공항은 고객경험관리 4단계 인증 신청자격이 주어지는 2021년 2월에 4단계 인증을 신청하고 2022년에는 세계 공항 가운데 최초로 고객경험관리 최고등급인 5단계 인증을 획득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구본환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인천공항공사는 공항운영 전반을 혁신하고 이를 바탕으로 인천공항 이용객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공항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