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은행은 6일 정보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판매액의 0.1%를 기금으로 조성하는 비대면(인터넷뱅킹,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 전용 상품 'NH포디 예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
NH농협은행이 정보 소외계층의 지원 기금을 적립하는 공익형 금융상품을 내놨다.
NH농협은행은 6일 인터넷뱅킹,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 등 비대면채널의 전용상품 ‘NH포디 예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NH포디 예금은 상품 판매액의 0.1%를 공익기금으로 출연해 정보 소외계층에게 노트북, 태블릿PC 등 디지털기기 등을 지원하는 공익형 금융상품이다.
가입기간은 12개월이고 100만 원 이상 1억 원 이내 원 단위로 가입이 가능하다.
비대면 가입 특별 우대금리 0.2%와 오픈뱅킹 이체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 0.3%를 추가로 제공해 최고 연 1.45%(202년 4월6일 기준)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모두 3천억 원 한도로 판매되며 한도가 소진되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NH농협은행은 NH포디 예금 출시를 기념해 6일부터 7월31일까지 ‘착한예금, 착한마음, 착한행운 착착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터넷뱅킹,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 등에서 NH포디 예금을 가입하고 오픈뱅킹에서 타행계좌를 등록한 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가운데 모두 333명을 추첨해 LG gram 노트북(1명), 아이패드(2명), LG 미니공기청정기(5명), 클럭 마사지기(15명), 스타벅스 모바일쿠폰(310명) 등 경품을 제공한다.
이정한 NH농협은행 디지털마케팅부장은 “정보소외계층의 스마트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디지털환경에서 기술과 서비스의 혜택을 차별 없이 누릴 수 있도록 공익적 금융상품을 개발했다”며 “디지털금융이 고객의 생활 속 편리한 경험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비 올 때 우산 같은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