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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생명, 모바일로 53종 안내장 제공해 고객 편의성 높여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2020-03-19 16:2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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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생명, 모바일로 53종 안내장 제공해 고객 편의성 높여
▲ NH농협생명은 3월부터 보험료납입, 보험금청구 등 53종 안내장을 알림톡 및 문자로 발송하는 모바일 고객안내 서비스를 시행했다고 19일 밝혔다.
NH농협생명이 고객안내장을 모바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NH농협생명은 3월부터 보험료 납입, 보험금 청구 등 53종 안내장을 알림톡 및 문자로 발송하는 모바일 고객안내서비스를 시행했다고 19일 밝혔다.

NH농협생명 고객은 우편이나 등기 대신 휴대폰으로 알림톡 및 문자를 받아 간단한 인증을 거치면 안내장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보험을 계약할 때도 보험증권을 모바일로 수령할 수 있다.

NH농협생명은 △실손보험 간편청구시스템 △온라인 챗봇서비스인 코리봇 △전자약관서비스 △보이는 ARS 및 채팅상담 등 디지털서비스를 실시하며 지속적으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기로 했다.

NH농협생명 관계자는 “모바일 안내서비스를 통해 안내장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어 신속성 및 고객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높아질 것”이라며 “우편안내장 분실 염려가 없어 개인정보 보호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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