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이 스판덱스 수요의 증가로 영업이익을 늘릴 것으로 전망됐다.
하나대투증권은 28일 미국의 기능성 스포츠의류브랜드 언더아머의 판매 호조로 스판덱스 수요가 증가해 효성의 영업이익이 앞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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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현준 효성 사장. |
언더아머는 2014년 미국에서 매출 기준으로 아디다스를 제치기도 했다. 언더아머 의류 부문의 최근 5개년 매출액 성장률은 20~30% 수준에 이른다.
효성은 언더아머의 국내 판권을 보유하고 있다.
효성은 자체개발한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를 언더아머를 비롯해 아디다스, 유니클로 등에 공급하고 있다. 효성은 2010년부터 스판덱스 시장을 30% 이상 점유하며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윤재성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효성의 수혜는 앞으로 지속될 전망이 우세하다"며 "스판덱스 시장의 규모가 기능성 의류시장의 성장과 스판덱스 혼용율의 증가로 점점 커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윤 연구원은 “최근 기능성 스포츠웨어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일부 스페셜티 제품의 스판덱스 혼용율이 많게 6~7%에 이른다”고 덧붙였다.
효성은 1992년 국내 최초로 스판덱스 개발에 성공했다.
효성의 전체 영업이익에서 스판덱스가 차지하는 비중은 50~60%에 이른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준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