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방탄소년단 새 음반 '맵 오브 더 솔 : 7', 91개 나라 아이튠즈에서 1위

임재후 기자 im@businesspost.co.kr 2020-02-23 17:31:5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방탄소년단 새 음반 ‘맵 오브 더 솔 : 7’이 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23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맵 오브 더 솔 : 7은 22일 세계 91개 나라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목록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 새 음반 '맵 오브 더 솔 : 7', 91개 나라 아이튠즈에서 1위
▲ 방탄소년단 새 음반 '맵 오브 더 솔 : 7'의 대표곡 '온' 뮤직비디오 한 장면.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유튜브 갈무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의 새 음반은 21일 오후 6시에 출시했다.

대표곡 ‘온’도 미국과 캐나다,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러시아, 일본 등 83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목록에서 1위를 차지했다.

미국과 영국 아이튠즈 톱 송 목록에는 ‘필터’와 ‘라우더 댄 밤즈’, ‘위 아 불릿프루프 : 디 이터널’, ‘친구’, ‘시차’ 등 수록곡이 1~10위에 들어섰다.

음반 판매 기록도 다시 쓰고 있다.

한국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맵 오브 더 솔 : 7은 발매 당일 265만3050장 팔렸다. 

지난해에 낸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는 일주일 동안 213만 장 팔았는데 새 음반은 두 시간 만에 이 수치를 넘어섰다.

온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인기 동영상 1위에 올라 23일 오후 5시30분 기준 조회 수가 6300만 회에 이른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재후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