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방탄소년단 새 음반 '맵 오브 더 솔 : 7', 91개 나라 아이튠즈에서 1위

임재후 기자 im@businesspost.co.kr 2020-02-23 17:31:5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방탄소년단 새 음반 ‘맵 오브 더 솔 : 7’이 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23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맵 오브 더 솔 : 7은 22일 세계 91개 나라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목록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 새 음반 '맵 오브 더 솔 : 7', 91개 나라 아이튠즈에서 1위
▲ 방탄소년단 새 음반 '맵 오브 더 솔 : 7'의 대표곡 '온' 뮤직비디오 한 장면.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유튜브 갈무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의 새 음반은 21일 오후 6시에 출시했다.

대표곡 ‘온’도 미국과 캐나다,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러시아, 일본 등 83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목록에서 1위를 차지했다.

미국과 영국 아이튠즈 톱 송 목록에는 ‘필터’와 ‘라우더 댄 밤즈’, ‘위 아 불릿프루프 : 디 이터널’, ‘친구’, ‘시차’ 등 수록곡이 1~10위에 들어섰다.

음반 판매 기록도 다시 쓰고 있다.

한국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맵 오브 더 솔 : 7은 발매 당일 265만3050장 팔렸다. 

지난해에 낸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는 일주일 동안 213만 장 팔았는데 새 음반은 두 시간 만에 이 수치를 넘어섰다.

온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인기 동영상 1위에 올라 23일 오후 5시30분 기준 조회 수가 6300만 회에 이른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재후 기자]

인기기사

암모니아 추진선 기술도 중국에 잡힐 판, HD한국조선해양 '선두 유지' 안간힘 류근영 기자
5월 연휴엔 트레킹 어떠세요, 서울 한복판부터 인제 천리길까지 명소를 가다 신재희 기자
'30조' 체코 원전 수출 절실한 팀코리아, 웨스팅하우스 리스크 잠재우기 온힘 이상호 기자
"미국 반도체법 성과 기대 이상", 삼성전자 TSMC 인텔이 'AI 주도권' 안긴다 김용원 기자
SKT KT LG유플러스 누가 먼저 하늘 길 열까, UAM 상용화 선점 3파전 나병현 기자
새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경쟁 활활, HK이노엔 대웅제약 제일약품 3파전 장은파 기자
헌재 중대재해법 이례적 본안심사, 민주당 보완입법 추진 부담 커져 조장우 기자
증권사 1분기 어닝시즌 돌입, 유동성 효과 따른 호실적에 투심 회복 기대 솔솔 정희경 기자
[현장] 폐기물 선별 로봇 원천기술 주목, 에이트테크 박태형 "2025년 상장 목표" 김예원 기자
한국투자 “삼성중공업 목표주가 상향, 해양프로젝트 매년 2조 매출 전망” 류근영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