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글로벌 TV시장 1위 14년째 지켜, LG전자는 2위 유지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20-02-19 15:31:2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가 글로벌 TV시장에서 1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19일 시장 조사업체 IHS마킷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19년 글로벌 TV시장에서 매출기준 30.9%, 판매량기준 19.8%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 글로벌 TV시장 1위 14년째 지켜, LG전자는 2위 유지
▲ 삼성전자 8K QLEDTV.

삼성전자는 2006년 판매량기준 14.6%의 점유율로 1위에 오른 뒤 14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매출기준 점유율은 2017년 26.5%, 2018년 29.0%로 상승세를 보이다 2019년 30%를 넘어섰다.

LG전자는 매출기준 16.3%, 판매량기준 12.2%로 2위를 유지했다.

삼성전자와 LG전자의 뒤를 이어 매출기준으로는 소니(9.4%), 하이센스(6.4%), TCL(6.4%)이 3~5위를 차지했고 판매량기준으로는 TCL(9.2%), 하이센스(7.8%), 샤오미(5.8%)가 3~5위에 올랐다.

삼성전자의 주력제품인 QLEDTV의 성장세가 삼성전자의 TV시장 점유율 1위 수성을 뒷받침했다. 

삼성전자 QLEDTV 판매량은 2018년 259만9천 대에서 2019년 532만3천 대로 2배 이상 증가했다. 삼성전자 전체 TV 판매량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6.3%에서 12.1%로 늘어났다.

삼성전자는 고가·초대형TV시장에서 우위를 보였다. 2500달러 이상 TV시장에서 점유율 52.4%로 2위 소니(24.7%)를 크게 따돌렸다. 75인치 이상 TV시장에서도 점유율 49.6%로 2위 소니(9.1%)와 격차를 벌렸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기아 이동수단 넘어서려는 전략, 조화순 선임사외이사 선임으로 '디지털 거버넌스' 강화
현대차 왜 선임사외이사로 심달훈 선임했나, 국세청 출신으로 조세 관세 리스크 대응에 방점
[채널Who] 김유신 OCI도 반도체 슈퍼사이클 올라탄다, 국내 유일 반도체용 폴리실리..
OCI홀딩스 지주사 전환요건 유예로 한숨 돌려, '최연소 여성임원' 대표 이수미 능력 ..
OCI홀딩스 '트럼프 정책 불확실성' 너무 크다, 이우현 AI 시대 태양광 사업 확장 ..
이우현 길 닦은 OCI 반도체 소재와 원료 사업, 김유신 반도체 슈퍼사이클 타고 수확하나
쿠팡 고객 4500여 명 규모의 개인정보 노출 사고 발생, 관계당국에 신고
네이버 이해진, 사우디 방문해 디지털 화폐ᐧ데이터센터 협력 방안 논의
[현장] 잠실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가보니, 놀거리 먹거리 즐비한 축제
[20일 오!정말] 민주당 서영석 "국힘 내란 DNA는 2019년 패스트트랙 물리력 동..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