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핀테크계열사 핀크가 오픈뱅킹 시스템 도입에 맞춰 브랜드 이미지를 재편하고 홍보를 강화한다.
핀크는 오픈뱅킹 도입에 맞춰 새 브랜드 슬로건을 내걸고 홍보영상도 새로 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핀크의 브랜드 슬로건은 기존에 '돈버는 소비습관'이었지만 이번에 '뱅크 말고 핀크'로 바뀌었다.
오픈뱅킹 시스템을 활용해 핀크앱에서 다른 은행의 계좌를 조회하거나 자금을 이체하는 등 서비스를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한 것이다.
핀크는 여러 계좌의 금액을 한꺼번에 이체할 수 있는 '내 계좌간 이체'서비스를 도입했고 정해진 일정에 맞춰 자금을 이체하는 '스케줄 송금'서비스 도입도 준비하고 있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핀크는 오픈뱅킹의 장점을 활용한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며 "이런 서비스를 고객에게 널리 알리는 캠페인을 통해 많은 관심과 성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핀크는 송금과 결제 등 주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매일 최고 2만 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