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손해보험이 14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본사 대회의실에서 공식 고객패널인 ‘KB희망서포터즈’ 14기 발대식을 열었다. |
KB손해보험 KB희망서포터즈가 본격적 활동을 시작한다.
KB손해보험은 14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본사 대회의실에서 공식 고객패널인 ‘KB희망서포터즈’ 14기 발대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KB희망서포터즈는 KB손해보험이 고객 관점의 서비스품질 제고를 위해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고객패널제도다. 이날 열린 발대식 이후 4개월 동안 운영된다.
이번에 14기로 선발된 9명의 고객패널들은 KB손해보험이 운영 중인 온·오프라인서비스를 직접 경험하고 고객의 관점에서 개선사항을 제안하는 역할을 한다.
KB손해보험은 지난 8년 동안 이 제도를 통해 90여 명의 고객패널들을 만나왔으며 이들을 통해 제안된 아이디어만 700여 개에 이른다.
KB희망서포터즈 고객패널들은 상시 고객의견 청취채널로 활용돼 상품, 광고, 마케팅 등에서 다양한 고객의 소리를 들려주고 있으며 금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금융현장소통반 간담회’에 참석해 다양한 제안을 하는 등 역할이 계속 확대되고 있다.
임남수 KB손해보험 고객지원파트 파트장은 “고객의 의견을 단순히 듣는 것을 넘어 상품과 서비스에 충실히 담고자 KB희망서포터즈 14기를 출범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KB손해보험의 핵심가치인 고객중심 경영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