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제네시스, 미국 제이디파워 내구품질조사 1위로 최우수 브랜드상 받아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0-02-13 09:49: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미국 시장조사기관 제이디파워 선정 최우수 내구품질 브랜드상을 받았다.

제네시스는 미국 제이디파워가 12일 발표한 ‘2020년 내구품질조사’에서 전체 조사대상 브랜드 가운데 가장 뛰어난 평가를 받아 최우수 내구품질 브랜드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제네시스, 미국 제이디파워 내구품질조사 1위로 최우수 브랜드상 받아
▲ 제네시스가 미국 제이디파워에서 최우수 내구품질 브랜드상을 받았다. <현대자동차>

내구품질조사는 차량 구입후 3년이 지난 고객들을 대상으로 177개 항목의 내구품질 만족도를 조사한 뒤 100대당 불만건수를 집계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 만족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제네시스는 브랜드 독립 이후 2016년 8월에 미국에 처음으로 진출했으며 이번에 처음으로 내구품질조사 평가대상 브랜드에 포함됐다.

제네시스는 전체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두 자릿수 점수인 89점을 받아 1위에 올랐다. 지난해 1위를 차지했던 렉서스는 100점으로 2위로 밀렸다.

프리미엄 브랜드만 보면 포르쉐와 링컨, BMW가 차례로 3~5위에 이름을 올렸다.

2020년 내구품질조사는 2016년 7월부터 2017년 2월까지 미국에서 판매된 차량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고급 브랜드 13개를 포함해 모두 32개 브랜드의 222개 모델, 3만6555대의 차량이 대상이다.

제네시스는 내구품질이 차량 구입에 영향을 미치는 중고차 가격과 차량의 잔존가치에 직결되는 만큼 이번 결과가 브랜드 가치 향상과 차량 판매 증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이디파워는 제네시스 G80을 중형 프리미엄차급 부문의 최우수 품질 차량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이용우 제네시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제네시스는 3년 연속으로 제이디파워 신차 품질조사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1위를 하며 경쟁이 치열한 미국시장에서 그 품질을 입증했다”며 “신차 품질에 이어 내구품질까지 인정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대한상의, 국회에 '반도체특별법·AI지원법·금산분리 완화' 입법과제 건의
소비자연맹 "단통법 폐지 따른 통신비 부담 완화 미미, 고가요금제에 지원금 집중"
비트코인 시세 올해도 '업토버' 실현 가능성, 미국 연준 금리인하 여부가 관건
최태원 재산분할액 대폭 줄어들듯, 대법원 "노태우 지원 300억은 뇌물, 재산형성 기여..
CJ대한통운 물류센터에서 화물차 사고, 70대 근로자 사망
한국·일본·스페인 구리 제련비용 폭락 우려 공동성명, "특정국 의존도 높아"
생성형 AI 열풍에 FAANG·M7 지고 'MANGO' 뜬다, 오픈AI 앤스로픽 대세
아처에비에이션 '독일 항공업체 특허' 1800만 유로에 인수, 자금 우려에 주가는 제자리
효성 조현준 '배임' 무죄 '횡령' 유죄, 대법원서 징역 2년·집행유예 3년 확정 
[미디어토마토] 박형준 연임 반대 48.1%, 전재수 40.1% vs 박형준 39.4%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