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제네시스, 미국 제이디파워 내구품질조사 1위로 최우수 브랜드상 받아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0-02-13 09:49: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미국 시장조사기관 제이디파워 선정 최우수 내구품질 브랜드상을 받았다.

제네시스는 미국 제이디파워가 12일 발표한 ‘2020년 내구품질조사’에서 전체 조사대상 브랜드 가운데 가장 뛰어난 평가를 받아 최우수 내구품질 브랜드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제네시스, 미국 제이디파워 내구품질조사 1위로 최우수 브랜드상 받아
▲ 제네시스가 미국 제이디파워에서 최우수 내구품질 브랜드상을 받았다. <현대자동차>

내구품질조사는 차량 구입후 3년이 지난 고객들을 대상으로 177개 항목의 내구품질 만족도를 조사한 뒤 100대당 불만건수를 집계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 만족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제네시스는 브랜드 독립 이후 2016년 8월에 미국에 처음으로 진출했으며 이번에 처음으로 내구품질조사 평가대상 브랜드에 포함됐다.

제네시스는 전체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두 자릿수 점수인 89점을 받아 1위에 올랐다. 지난해 1위를 차지했던 렉서스는 100점으로 2위로 밀렸다.

프리미엄 브랜드만 보면 포르쉐와 링컨, BMW가 차례로 3~5위에 이름을 올렸다.

2020년 내구품질조사는 2016년 7월부터 2017년 2월까지 미국에서 판매된 차량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고급 브랜드 13개를 포함해 모두 32개 브랜드의 222개 모델, 3만6555대의 차량이 대상이다.

제네시스는 내구품질이 차량 구입에 영향을 미치는 중고차 가격과 차량의 잔존가치에 직결되는 만큼 이번 결과가 브랜드 가치 향상과 차량 판매 증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이디파워는 제네시스 G80을 중형 프리미엄차급 부문의 최우수 품질 차량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이용우 제네시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제네시스는 3년 연속으로 제이디파워 신차 품질조사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1위를 하며 경쟁이 치열한 미국시장에서 그 품질을 입증했다”며 “신차 품질에 이어 내구품질까지 인정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인기기사

‘서로 베끼기만 하다 다 죽는다’, 게임업계 MMORPG서 새 장르로 활로 모색 조충희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에 없는 콤팩트형 빈자리 커보여, 애플 프로 흥행에 구글도 라인업 재편 김바램 기자
“오늘 어디 놀러가?”, 어린이날 연휴 유통가 당일치기 이벤트 풍성 윤인선 기자
팔레스타인 전쟁 휴전 협상 난항, 이스라엘 정부 관계자 “종전 가능성 희박” 손영호 기자
윤석열 어린이날 초청행사 참석, "어린이 만나는 건 항상 설레는 일" 손영호 기자
어린이날 선물로 재테크 교육 어때요, 12% 이자 적금에 장기복리 펀드 눈길 박혜린 기자
청년희망적금 만기 도래자 24% 청년도약계좌로 갈아타, 50만 명 육박 류근영 기자
한명호 LX하우시스 복귀 2년차 순조로운 출발, 고부가 제품 확대 효과 톡톡 장상유 기자
저출산 위기에도 ‘더 받는’ 국민연금 개혁안, '미래세대 배려 없다' 비판 목소리 이준희 기자
버크셔해서웨이 1분기 애플 지분 1억1천만 주 매각, 버핏 "세금 문제로 일부 차익실현" 나병현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