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민과경제  비즈니스피플

[1월2주차] 비즈니스피플 주간 기업 임원인사 동향

고우영 기자 kwyoung@businesspost.co.kr 2020-01-10 11:56:4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전문 경력직 채용포털 비즈니스피플(www.bzpp.co.kr)이 우리나라 주요 기업들의 최근 임원인사 동향을 요약해 정리한다.

◆ 중견·중소기업
 
[1월2주차] 비즈니스피플 주간 기업 임원인사 동향
▲ 박대준 쿠팡 신사업 대표이사(왼쪽)와 HL 로저스 경영관리총괄 수석부사장. <쿠팡>

△쿠팡 신사업담당 대표이사 박대준, 경영관리총괄 수석부사장 HL 로저스
쿠팡은 박대준 부사장을 신사업담당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글로벌 통신기업 밀리콤 출신의 HL 로저스((HL Rogers)를 영입해 경영관리총괄 수석부사장 자리에 앉혔다. 박 대표는 홍익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LG전자와 네이버를 거쳐 쿠팡 정책담당 부사장으로 재직했다. 쿠팡은 김범석 기획부문 대표와 고명주 인사부문 대표, 박 대표 등 3인 각자대표체제로 운영한다.
로저스 수석부사장은 미국 브리검 영 대학교를 졸업하고 하버드대학교 로스쿨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국제 로펌인 시들리 오스틴의 파트너로 재직했으며 글로벌 통신 기업 밀리콤의 부사장을 지냈다.

△한세실업 대표이사 부회장 김익환
김익환 한세실업 대표이사 부회장이 사장에서 승진했다. 김 부회장은 한세예스24그룹 창업주인 김동녕 회장의 둘째아들이다.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조지워싱턴대학교에서 MBA 학위를 받았다. 아베크롬비에서 경력을 쌓은 뒤 한세실업에 입사해 영업 담당이사를 지냈으며 2017년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대동공업 총괄사장 원유현
원유현 대동공업 총괄사장이 전무이사에서 승진했다. 원 사장은 미국 조지워싱턴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삼성물산과 KTF에서 재직했다. KT 경영전략실 부장과 미래융합사업추진실 상무를 지낸 뒤 2019년 대동공업 전략기획부문장으로 영입됐다.

△귀뚜라미 대표이사 사장 최재범
귀뚜라미홀딩스는 귀뚜라미 대표이사로 경동나비엔 출신의 최재범 사장을 앉혔다. 귀뚜라미는 2019년 11월 지주회사체제로 전환해 지주사인 귀뚜라미홀딩스와 사업부문 자회사인 귀뚜라미로 분할했다. 최 대표는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대우일렉트로닉스 해외사업본부장, 제너럴일렉트릭(GE) 백색가전 대표이사를 지냈다. 경동나비엔에서 경영기획실장과 대표이사 사장을 거쳐 부회장에 올랐다.

△한솔제지 대표이사 사장 한철규
한솔제지가 한철규 한솔홀딩스 사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한 대표는 1986년에 한솔제지의 전신인 전주제지에 입사한 뒤 32년 넘게 한솔그룹에서 재직해왔다. 한솔제지 인사팀장과 뉴욕법인장, 한솔홀딩스 인사팀장, 한솔개발 오크밸리리조트 대표, 한솔홀딩스 사업관리 TF담당 등을 역임했다.

△KCC글라스 대표이사 김내환
김내환 KCC글라스 대표이사 부사장이 전무이사에서 승진했다. 김 대표는 동국대학교 회계학과를 졸업한 뒤 1986년 KCC에 입사해 30년 이상 재무회계 전문가로 재직했다. KCC와 KCC글라스 회사분할이 결정된 뒤 신설법인준비 TF의 총괄 전무이사를 맡았으며 KCC글라스 출범 후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코빗 대표이사 오세진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이 오세진 최고전략책임자(CSO)를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오 대표는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바클레이즈, 뱅크오브아메리카메릴린치(BAML) 서울지점에서 경력을 쌓았다. 지난해 코빗에 최고전략책임자로 합류했다.

◆ 글로벌기업

△ASML코리아 사장 이우경
ASML코리아가 이우경 부사장을 사장으로 선임했다. 이 사장은 인하대학교 응용물리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현대전자(SK하이닉스)와 노벨러스를 거쳐 ASML에서 글로벌 하이닉스 담당과 삼성전자 고객담당 총괄업무 등을 수행했다.

◆ 금융부문

△한국수출입은행 본부장 이동환·박경순
한국수출입은행이 이동환 리스크관리부장과 박경순 청주지점장을 각각 본부장으로 승진 발령을 냈다. 이 본부장은 리스크관리 및 여신 분야 전문가다.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수출입은행에서 PF지원실장과 울산지점장, 재무관리실장, 리스크관리부장을 지냈다. 박 본부장은 KDI국제정책대학원에서 MBA를 받았다. 중소중견금융부장과 무역금융실장, 인사부장을 거쳐 2019년 청주지점장에 올랐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우영 기자]

최신기사

쿠팡 기프트카드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수백만 개 상품부터 배달음식까지
국힘 장동혁 대표 체제 사무총장으로 정희용 내정, 정책위의장에 김도읍
민주당 3대 특검 종합대응 특위 "특별재판부 포함 내란특별법 도입 검토"
정청래 "검찰개혁에 당·정·대 이견 없어, 검찰청 역사 속으로 사라질 것"  
비트코인 1억5144만 원대 하락, 금융위원장 후보 이억원 "가상자산 내재적 가치 없다"
한화그룹, 글로벌·엔진·파워시스템·호텔앤드리조트 4개 계열사 새 대표 내정
권성동 통일교 금품수수 부인, 통일교 총재 한학자 "정치적 청탁 없어"
LG전자 하반기 신입사원 수시채용 실시, 연구개발과 영업·마케팅 채용
APEC 당국자 두산에너빌리티 본사 잇단 방문, 원전 역량 점검 및 협력 논의
한화생명 암 경험 청년과 함께하는 운동회, "'연대의 장'으로 다방면 지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