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사장. <한국맥도날드> |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사장이 올해 고객에 더욱 집중해 ‘고객중심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한국맥도날드는 6~7일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전국 레스토랑 관리직 매니저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레스토랑 매니저 컨벤션’을 열고 지난해 성과와 신년계획을 공유했다고 9일 밝혔다.
조 사장은 “고객은 우리 비즈니스의 중심이자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라며 “2020년에는 고객에게 더욱 몰입하는 한 해로서 더 나은 맥도날드, 새로운 맥도날드의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는 “메뉴와 서비스, 환경에 이르기까지 전 방위에 걸쳐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고객이 가장 사랑하는 외식 브랜드로 꾸준히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맥도날드는 올해 비전으로 ‘더 나은 맥도날드(Better McDonald’s)‘를 내걸었다.
고객을 향한 끊임없는 연구와 몰입으로 국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수요를 선제적으로 파악해 맥도날드만의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2020년을 ‘고객 중심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계획도 세웠다.
이를 위해 ‘더 나은 메뉴(Better Food)’, ‘더 나은 서비스(Better Service)’, ‘더 나은 환경(Better Planet)’이라는 3가지 주요 과제를 중점적으로 실천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