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경기도 성남고등지구에 공공분양주택 498세대를 공급한다.
토지주택공사는 31일 성남고등 공공주택지구 S-3블록에 공공분양주택 12개 동 498세대를 공급하기로 했다.
▲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공급하는 경기도 성남고등지구 S-3블록 공공분양주택 조감도. <토지주택공사> |
이번에 공급하는 주택은 성남고등 S-3블록의 전체 603세대 가운데 먼저 공급된 10년 공공임대주택 105세대를 뺀 나머지다. 모든 세대가 59㎡로 제공된다.
주택 종류를 8개로 나눠 소비자의 선택권을 강화했다. 일부 주택은 홈오피스와 복층 구조로 지어진다.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도 확대했다.
성남고등지구 S-3블록은 근처에 용인-서울 고속도로, 분당-내곡 도시고속화도로, 대왕판교로가 있어 교통이 편리한 지역이다. 광역버스나 시내버스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과 송파, 경기도 판교신도시까지 20분 안에 도착할 수 있다.
토지주택공사는 이곳에 지어지는 공공주택이 근처에 조성될 예정인 판교 제2·제3테크노밸리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배후 주거단지 역할을 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남고등지구 S-3블록 공공주택에 사는 주민들을 위한 어린이집과 유아·어린이놀이터 등 보육시설도 다양하게 갖춰진다. 단지 내부에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 등 편의시설도 제공된다.
토지주택공사는 2020년 1월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 일반공급 1순위(성남시), 8일 일반공급 1순위(기타지역), 9일 일반공급 2순위 접수를 받는다. 최종 당첨자 발표일은 15일, 계약 체결 예정일은 3월 중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