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와 EBS 캐릭터 ‘펭수’의 협업이 성사됐다.
동원F&B는 26일 오후 8시 EBS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서 참치캔제품 ‘동원참치’와 펭수의 협업영상을 공개한다고 이날 밝혔다.
▲ 동원F&B가 26일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서 동원참치와 EBS 캐릭터 '펭수'의 협업 영상을 공개한다. <동원F&B> |
동원F&B는 자이언트 펭TV 동원참치 영상을 시작으로 앞으로 펭수 캐릭터와 동원참치의 TV광고, 신제품, 굿즈(캐릭터 상품) 등을 비롯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펭수는 EBS 연습생 신분이라는 설정의 캐릭터로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서 활약하고 있다. 최근에는 각종 방송과 라디오 출연은 물론 광고, 패션계까지 영역을 넓혀 압도적 화제성과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펭수는 남극에서 온 펭귄으로 참치 마니아로 설정돼 있다. 펭수는 앞서 9월 동원참치 광고를 패러디한 헌정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고 최근 구독자 100만 명 돌파 기념 방송에서는 스튜디오에 대형 참치캔을 비치해두기도 했다.
펭수의 팬덤인 ‘펭클럽’의 대표적 응원문구도 ‘펭수야, 참치 길만 걷자’다.
동원F&B 관계자는 “펭수가 광고계의 러브콜을 받기 시작하면서 동원참치와 펭수의 협업을 원하는 펭클럽의 문의가 쇄도했다”며 “펭수에게 제대로 된 ‘동원참치길’을 만들어주기 위해 꼼꼼하게 이번 협업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