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NH농협손해보험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오병관 "소비자 권익 보호"

고두형 기자 kodh@businesspost.co.kr 2019-12-13 11:24:1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NH농협손해보험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137763'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오병관</a> "소비자 권익 보호"
오병관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왼쪽 두 번째)이 12일 서울 서대문구 NH농협손해보험 본사에서 유상현 한국서비스진흥협회 부회장(왼쪽 세 번째)과 함께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NH농협손해보험 >
NH농협손해보험이 소비자 중심으로 경영활동을 개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NH농협손해보험은 13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의 관점에서 꾸준히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평가하는 제도다. 운영과 평가는 한국소비자원이 하고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맡는다.

NH농협손해보험은 민원발생률, 불완전판매비율, 보험계약유지율 등 소비자 관련 지표가 손해보험업계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점이 평가단으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오병관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은 “꾸준한 소통과 공감을 통해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결과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 혁신을 실천하고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H농협손해보험은 2일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도 받았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공인하고 한국서비스진흥협회가 주관하는 제도다. 정부가 서류심사, 현장평가, 암행평가 등을 통해 서비스품질 우수기업을 선정해 인증서를 수여하고 공표한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

최신기사

현대차 장재훈 부회장 "자율주행 기술 내재화 필요, 정부 수소 생태계 지원해야"
신한금융지주 진옥동 시대 3년 더, '일류 신한'에 생산적 금융 더한다
[4일 오!정말] 이재명 "대승적으로 예산안 처리 협력해 준 야당에 거듭 감사"
[오늘의 주목주] '관세 불확실성 해소' 현대모비스 8%대 상승, 코스닥 에임드바이오 ..
코스피 외국인 매도세에 4020선 약보합, 원/달러 환율 1473.5원까지 올라
WSJ "샘 올트먼 오픈AI의 로켓회사 투자 모색", 일론 머스크와 경쟁 구도 강화
중국 AI 반도체 '엔비디아 대체' 속도 낸다, 화웨이 캠브리콘 출하량 대폭 늘려
[현장] HMM 노조 본사 부산 이전에 강력 반발, "더 이상 직원 희생 강요 안돼, ..
SK네트웍스 엔코아 등 주요 자회사 대표 변경, "AI 성장 엔진 강화에 초점"
솔루스첨단소재 북미 전지박 생산거점 '청신호', 곽근만 SK넥실리스와 특허소송 해결이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