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중공업·조선·철강

KG동부제철, 당진 전기로 매각 우섭협상대상자로 LNS네트웍스 뽑아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19-12-03 11:26:5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G동부제철의 열연설비인 전기로 매각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KG동부제철은 3일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당진 공장의 전기로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LNS네트웍스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KG동부제철, 당진 전기로 매각 우섭협상대상자로 LNS네트웍스 뽑아
▲ 당진공장 전기로.

KG동부제철은 9월에 KG그룹에 편입된 뒤 경영체질 개선과 석도강판, 칼라강판 등 주력사업의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기로 방향을 잡았다.

이에 따라 2014년 이후 가동을 멈춘 당진 공장의 전기로 매각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

KG동부제철은 “전기로 관리가 잘 되어 있어 최종 입찰에 참가한 4개 기업 모두 설비를 놓고 좋은 평가를 내렸다”며 “막판까지 입찰 가격과 거래 조건에서 치열한 눈치싸움이 있었다”고 전했다.

LNS네트웍스는 해외 투자자와 함께 파키스탄에 열연 공장을 건설하려는 계획을 세워두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KG동부제철은 올해 말까지 전기로 매각을 마무리하기로 했다.

다만 2017년에도 전기로 매각이 막판 단계까지 갔다가 최종 무산된 경험이 있었던 점을 감안해 우선협상대상자 이외에도 추가로 예비협상대상자를 2곳 선정했다고 KG동부제철은 전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코스피 외국인 2조 순매수에 또 '사상 최고치' 4450선, 삼성전자 7%대 급등
[현장] "금융이 경제 최전선", 금융권 수장 '생산적금융' '포용금융' 한목소리
[단독] KT 사장 후보 박윤영, "MS와 AI 협력 큰 틀 유지, 자체 AI 사업으로..
[단독] KT 사장 후보 박윤영 "해킹사고 수습 후 1월 중하순 정기인사" "김영섭 영..
신한금융 진옥동 대통령 행사 '단골손님' 눈길, 생산적금융 정책 기조 중심 잡는다
기아 1년 만에 역대 최다 판매 기록 경신, 현대차는 글로벌 판매 0.1% 감소
LG이노텍 문혁수 신년사, "위닝테크 확보해 고수익 사업체계 확립해야"
택배업계 '탈팡 수요' 잡아라, CJ·롯데·한진 '주7일 배송' 확대로 쿠팡에 잃어버린..
'실적 늪' 엔씨소프트 20년 전 리니지 재소환, 박병무 '리니지 클래식'으로 실적 반..
우리은행 제1과제로 내세운 '고객 기반 확대', 정진완 인사 혁신에서 시작한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