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수제형 만두의 맛을 재현한 프리미엄 ‘비비고 만두’ 새 제품을 내놓았다.
CJ제일제당은 전문 수제만둣집의 만두소 맛과 풍미를 구현한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만두’ 2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만두' 2종. < CJ제일제당 > |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김치만두’와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고기만두’로 출시된 이 제품은 손으로 빚은 듯한 모양과 풍성한 식감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비비고 만두’만의 만두피 제조기술를 활용해 구웠을 때는 바삭하고 쪘을 때는 부드러운 피의 식감을 살렸다.
‘맛과 정성이 담긴 수제형 고급만두’라는 제품 콘셉트에 맞춰 엄선한 야채와 고기, 김치 등 재료를 듬뿍 담았다.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김치만두’는 숙성김치에 참기름을 더해 고소하고 매콤한 맛을 살린 제품이다.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고기만두’는 돼지고기에 청양고추를 더해 깔끔한 맛을 살렸다.
CJ제일제당은 ‘한식만두 프리미엄화’ 전략의 일환으로 프리미엄 수제형 만두를 개발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전통 이북식 만두 등 추가 신제품을 내놔 시장에서 지위를 강화하고 프리미엄 수제형 만두 카테고리를 늘려가는 데 더욱 속도를 내기로 했다. 또 만둣국, 비빔만두, 만두볶이 등 메뉴들을 편의형 제품으로 확대해 시장에서 1위를 확고히 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김숙진 CJ제일제당 냉동혁신팀장은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냉동만두시장에서도 프리미엄 한식만두 매출비중이 꾸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비비고 만두’ 브랜드 위상에 걸맞게 최고의 맛 품질을 자랑하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