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에스티로더컴퍼니즈, 한국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 인수

조승리 기자 csr@businesspost.co.kr 2019-11-19 13:59:1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글로벌 화장품회사 에스티로더컴퍼니즈가 국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를 인수했다.

에스티로더컴퍼니즈는 닥터자르트를 소유한 해브앤비의 잔여 주식 전량을 인수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에스티로더컴퍼니즈, 한국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 인수
▲ 에스티로더컴퍼니즈 로고.

에스티로더컴퍼니즈가 아시아 화장품을 인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인수는 2015년 에스티로더컴퍼니즈가 해브앤비의 일부 지분을 투자하면서 맺은 계약에 따른 것이다. 인수작업은 올해 12월에 끝날 것으로 예상된다.

닥터자르트는 해브앤비가 2005년 론칭한 화장품 브랜드다. 닥터자르트의 기업가치는 약 17억 달러(약 2조 원)로 알려져 있다.

닥터자르트는 일명 ‘약국 화장품’으로 불리는 더마코스메틱시장을 개척하며 빠르게 성장했다.

현재 세계 37개 지역에 진출했으며 올해 매출 5억 달러(약 5800억 원) 정도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에스티로더컴퍼니즈는 닥터자르트가 에스티로더컴퍼니즈의 스킨케어부문을 강화하고 아시아와 태평양, 북미, 유럽 등으로 소비층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진욱 해브앤비 대표는 인수절차가 마무리되면 설립자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역할을 맡는다.

이 대표는 “에스티로더컴퍼니즈는 우리 브랜드의 이상적 파트너”라며 “브랜드를 세계적으로 혁신하고 성장시키는 과정에서 에스티로더컴퍼니즈의 파트너십을 계속할 수 있어 매우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파브리지오 프레다 에스티로더컴퍼니즈 글로벌 최고경영자는 “닥터자르트는 피부과학, 뛰어난 혁신 역량, 예술적 표현을 기반으로 한 고품질 스킨케어 제품을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프레스티지 화장품 브랜드 제품군을 확장하고자 하는 우리의 전략에 잘 부합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

최신기사

국토부 김윤덕 "늦어도 9월 초 주택공급책 발표, 3기 신도시 속도감 중요"
[현장] 환경단체 vs 산림업계 갑론을박, "바이오매스는 재생에너지인가"
롯데건설 재무건전성 관리 '청신호', 박현철 PF 우발부채 '여진' 대응 총력전
비트코인 시세 11만 달러로 하락 가능성, 투자자 차익실현 '시험대' 이어져
중국 전기차·배터리업체 해외에 더 많이 투자, "시장 포화로 해외 진출"
노무라 현대로템 주식 '매수' 의견, "해외 수주로 주가 30% 상승 잠재력"
대한상의 "국민 76%, '노동조합법 개정되면 노사갈등 심화된다' 응답"
테슬라 중국에서 LG엔솔 배터리 탑재한 '모델Y L' 판매, 가격 예상보다 낮아
LIG넥스원 1.8조 규모 '전자전 항공기' 사업 참여 공식화, 대한항공과 손잡아 
엔비디아 실적 발표 앞두고 목표주가 상향 행렬, 중국 수출 재개는 '금상첨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