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수형 우리은행 소비자브랜드그룹장(앞줄 왼쪽 네번째)과 대학생 수상자들이 13일 서울시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대학생 UCC 공모전 시상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
우리은행이 동영상 공모전을 진행하는 등 보이스피싱 예방에 힘을 쏟고 있다.
우리은행은 13일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대학생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UCC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공모전 수상팀을 초청해 UCC 수상작품을 함께 감상하고 상금과 기념품을 전달했다.
공모전은 9월부터 약 한 달 동안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20~30대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고 이들의 사회적 관심과 경각심을 높일 목적으로 마련한 이번 공모전에는 대학생의 다양한 시각과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진 작품이 많이 접수됐다고 우리은행은 설명했다.
우리은행은 공모전에 참여한 대학생을 격려하기 위해 수상팀을 5팀에서 8팀으로 확대했다.
대상 '우리의 이야기' 1개 팀, 최우수상 '당신의 지갑은 안전합니까?' 등 3개 팀, 우수상 '당황하지 마세요' 등 4개 팀이 상을 받았다.
우리은행은 이번 수상작을 페이스북,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한 홍보영상으로 내년 1월부터 활용하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소비자브랜드그룹 금융소비자보호센터에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예방업무를 총괄하는 금융사기대응팀을 2018년 1월 만들어 보이스피싱 방지에 노력하고 있다. 금융사기대응팀은 지난해 314억 원, 올해 상반기 204억 원의 관련 피해를 예방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