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ENM이 3분기에 매출은 늘었지만 수익성은 떨어졌다.
CJENM은 7일 실적 발표 콘퍼런스콜을 열고 3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1531억 원, 영업이익 641억 원을 냈다고 밝혔다.
▲ 허민회 CJENM 각자대표이사(왼쪽)와 허민호 CJENM 각자대표이사. |
2018년 3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6.9%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16.3% 줄었다.
허민회 CJENM 각자대표이사는 이날 콘퍼런스콜에 참석해 “수익성 강화를 최우선 목표로 잡았다”며 “한국 1위에 안주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미디어부문은 매출 4269억 원, 영업이익 161억 원을 올렸다. 영업이익이 지난해 3분기보다 56.8% 감소했다.
CJENM은 미디어부문 영업이익이 감소한 이유로 TV광고시장이 감소하고 한국과 일본이 경제갈등을 겪으면서 일본 광고주가 빠져나간 점을 들었다.
커머스부문 매출은 3358억 원으로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다. 영업이익도 294억 원으로 뛰었다.
‘엣지’와 ‘오하루자연가득’, ‘까사리빙’ 등 단독 브랜드가 인기를 끈 데 힘입었다.
영화부문은 매출 843억 원, 영업이익 158억 원을 냈다. 매출이 87.5% 증가하며 각 부문 가운데 상승세가 가장 가팔랐다.
‘엑시트’(누적 관객수 941만 명)와 ‘나쁜 녀석들: 더 무비’(457만 명) 등이 인기를 끌었으며 ‘기생충’도 해외에 개봉하며 관객을 모았다.
음악부문은 매출 629억 원을 올렸지만 영업손실을 냈다.
CJENM은 새 지식재산을 만드는 데 비용을 투입하는 시점과 수익을 거둬들이는 시점이 달라 적자를 냈다고 설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재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