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제일제당, ‘서울 김장문화제’에서 외국인에게 비비고 김치 체험행사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19-11-04 18:58: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제일제당이 외국인들에게 비비고 김치를 담그는 법을 설명하고 직접 담가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CJ제일제당은 1일부터 3일까지 서울광장에서 열린 ‘2019 서울 김장문화제’에 참석해 외국인 김장 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CJ제일제당, ‘서울 김장문화제’에서 외국인에게 비비고 김치 체험행사
▲ CJ제일제당이 1일부터 3일까지 서울광장에서 열린 '2019 서울 김장문화제'에서 외국인 김장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서울 김장문화제는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김장문화’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서울시 대표 축제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했다. 

CJ제일제당은 축제에서 ‘외국인 김장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외국인들이 한국의 김장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외국인 김장간 프로그램은 한국 식문화 강연과 김치 담그기 시연 및 실습으로 구성됐다.

CJ제일제당은 한국 식문화 강연에서 비비고 김치의 노하우가 담긴 김치양념 등 원재료에 관해 설명하고 김치 담그는 법을 시연했다. 시연 뒤에는 외국인들이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시간을 진행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CJ제일제당은 좋은 원재료로 제대로 담근 '비비고 김치'의 노하우를 외국인에게 소개하고자 서울 김장문화제에 참가하게 됐다"며 "CJ제일제당은 앞으로도 김치 세계화에 집중하고 '비비고 김치'만의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김치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김치의 세계화를 위해 ‘비비고’를 앞세워 국내외에서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미국프로골프 투어 대회에서는 '비비고 부스'를 운영해 현지 입맛에 맞게 백김치를 컵 형태로 만든 '김치 피클'을 선보였고 미국, 일본 등에서 진행한 ‘케이콘(CJ그룹이 해마다 주최하는 한류축제)’에서도 '비비고 부스'에서 김치를 활용한 '김치비비콘'을 판매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인기기사

[Who Is ?] 진양곤 16년 뚝심 '리보세라닙', HLB 글로벌 항암신약 성공할까 윤휘종 기자
테슬라도 현대차도 줄줄이 중국 LFP배터리 채택, 위기의 한국 배터리 대책은? 김호현 기자
리모델링 최대어 '우극신' 시공사 선정 눈앞, '건설사 빅4' 이유있는 컨소시엄 입찰 류수재 기자
LG엔솔 합작공장 캐나다서 비판 목소리 나와, “현지 일자리 보장 계약 없어” 이근호 기자
마이크론 AI 메모리반도체 우위 자신, 128GB DDR5 서버용 D램 최초로 공급 김용원 기자
LG화학 1분기 영업이익 2600억 내 67.1% 감소, 석유화학 적자 지속 류근영 기자
GS건설, 6천억 규모 전남 여수 ‘동북아 LNG 허브터미널’ 1단계 공사 수주 장상유 기자
TSMC 올해 AI 반도체 파운드리 매출 2배 증가 전망, 테슬라도 투자 경쟁 가세 김용원 기자
[미디어토마토] 윤석열 지지율 28.3%, 국회의장 선호도 추미애 40.3% 1위 김대철 기자
[조원씨앤아이] 차기 대선주자 적합도, 이재명 39.3% 한동훈 21.9% 조장우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