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임종룡 "우리은행 매각방안 7월 안에 마련"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15-07-17 20:16: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7월 안에 공적자금관리위원회를 열어 우리은행 매각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임 위원장은 17일 보험업계 관계자들과 만난 ‘금요회’에서 "7월 내로 공적자금관리위원회를 개최해 우리은행 매각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임종룡 "우리은행 매각방안 7월 안에 마련"  
▲ 임종룡 금융위원장.
임 위원장은 “우리은행 매각에 대해 고심하고 있다”며 “공적자금관리위원회도 우리은행 매각방안에 대해 여러 방안을 놓고 논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임 위원장은 지난 1일 우리은행 매각원칙으로 철저한 시장조사, 공적자금 회수원칙, 정부의 경영 불간섭을 내세웠다.

임 위원장은 당시 “우리은행 민영화는 새로운 출발을 가리킨다”며 “정부는 우리은행 경영에 어떤 방향으로든 관여하지 않겠다는 확고한 의지가 있다”고 밝혔다.

공적자금관리위원회는 최근 예금보험공사로부터 우리은행 민영화에 대한 시장수요를 점검한 결과를 받아 검토하고 있다. 예금보험공사는 우리은행 지분 51.04%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임 위원장과 공적자금관리위원회는 우리은행 매각방안을 논의하면서 ‘제값 받기’를 고민할 것으로 보인다.

정부는 지금까지 우리은행에 약 4조7천억 원의 공적자금을 투입했다. 정부가 이 공적자금을 제대로 회수하려면 우리은행 주가가 주당 1만3500원을 넘어야 한다. 그러나 우리은행 주가는 17일 8980원으로 거래를 마감했다.

금융권 관계자는 “정부와 국회는 공적자금을 최대한 많이 회수하길 바라지만 은행업계가 저금리 기조로 침체되면서 우리은행 주가가 떨어지고 있다”며 “정부가 우리은행 가치가 오를 때까지 매각을 연기할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최신기사

중국 샤오펑 휴머노이드 로봇 '유망주' 평가, "테슬라 전략 뒤 따른다"
지난해 중국 제외 세계 전기차 판매 27% 증가, 현대차그룹 11.8% 늘었지만 4위로..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기자의눈] 새벽배송 '살인'이라던 정치권, 쿠팡 군기 잡으려다 모순 빠졌다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CJ프레시웨이 '식자재 플랫폼' 마켓보로 지분 27.5% 인수, 최대주주 등극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