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KB국민은행, 쇼트트랙 선수 최민정 초청해 청소년 멘토행사 열어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19-10-18 19:49: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국민은행, 쇼트트랙 선수 최민정 초청해 청소년 멘토행사 열어
▲ 18일 서울 영등포 영신고등학교에서 진행된 이 행사에 KB금융그룹 후원선수인 최민정 쇼트트랙 선수가 참여해 학생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KB국민은행이 18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이 최민정 쇼트트랙 선수를 초청해 청소년 멘토교육을 진행했다. 

KB국민은행이 ‘청소년의 멘토 KB! 러닝 이즈 러닝’(Running is Learning, 운동은 교육이다) 행사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서울 영등포 영신고등학교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 KB금융그룹 후원선수인 최민정 쇼트트랙 선수가 참여해 학생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행사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사전사후 스트레스지수 검사결과 평균 5% 이상의 스트레스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 운동의 효과가 입증됐다.

최근 보건복지부 발표에 따르면 우리나라 청소년(11~17세)의 비만율과 건강상태는 외국보다 양호하나 신체활동 시간이 줄어드는 등 위험요인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일주일에 하루 이상 운동(30분 이상)을 하는 아동은 36.9%에 그치며(2018 아동 실태조사) 과중한 학업부담으로 친구들과 어울릴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해 마음건강 또한 위험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KB국민은행은 이런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청소년의 균형있는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운동은 교육이다 행사를 지난해 처음 진행했다.

이 행사는 KB국민은행 소속 스포츠단 선수들과 KB금융그룹이 후원하는 스포츠 선수 등이 해당학교를 방문해 게임방식의 미니운동회를 열고 학생들과 함께 땀을 흘리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 스포츠 선수들이 직접 건강관리 방법과 운동관련 진로상담 등의 멘토링도 진행하며 방문 학교의 스포츠 인재를 선발해 장학금 100만 원도 지원한다.

올해는 9월 KB스타즈 여자농구단의 청주 산남고 방문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모두 10개 학교를 방문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국민의힘 김민수 '헌재 탄핵 불복', "윤석열 대통령 부부 석방하라"
삼성전자 스마트폰 판매 2분기 일본서 60% 증가, 점유율 3위에 올라
SK증권 "미국 대중 반도체 장비규제, 삼성전자·SK하이닉스에 장기적 악영향"
가디언 특별사고 "트럼프 탓에 기후변화 부정론 확산" "미국 중심으로 대응보도 강화"
테슬라 텍사스 공장 82명 돌연 해고, "전기차 판매 침체로 추가 감원" 전망
[리얼미터] 이재명 지지율 53.6%로 상승, TK와 40대 긍정평가 늘어나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그래서 더 기다려진다, SK텔레콤 개인정보 유출 과징금 심결 전..
하나증권 "안전자산 수요 증가에 금 관련주 부각, 엘컴텍 고려아연 주목"
유안타증권 "한올바이오파마,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혁신신약 목표 적응증 임상 결과 중요"
유안타증권 "파마리서치 해외 확장 본격화, 신사업서 리쥬란 인지도 확산"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