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경기도 포천시 허브아일랜드에서 임옥 허브아일랜드 대표(왼쪽)와 윤용필 KT스카이라이프 콘텐츠융합사업본부장이 '미디어, 레저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KT스카이라이프 > |
KT스카이라이프가 허브테마파크와 손잡고 미디어와 레저사업에서 협력사업을 강화한다.
KT스카이라이프는 14일 경기도 포천에서 허브테마파크 '허브아일랜드'와 미디어, 레저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미디어산업과 레저산업이라는 서로 다른 산업의 마케팅 제휴를 통해 새로운 사업적 시너지를 만들어나갈 계획을 세웠다.
두 회사는 제휴와 협력을 강화하고 TV와 오프라인 광고를 연계해 마케팅을 추진한다.
또 KT그룹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해 사업 활성화를 도모하는 등 두 회사가 지닌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상품 기획, 다른 커머스 사업 등 다양한 협력을 통해 실질적 업무제휴를 추진하고 전문 판매대행사인 플레이스토리를 통해 매출을 높일 계획도 마련했다.
KT스카이라이프의 콘텐츠 기획과 제작역량을 통해 미디어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방식의 관광 콘텐츠를 만들고 가격 프로모션과 마케팅 이벤트도 공동으로 기획해 진행한다.
허브아일랜드는 이번 업무협약을 기념해 허브아일랜드 방문고객에게 특별선물을 제공한다.
19일부터 11월10일까지 매주 주말 허브아일랜드를 방문한 고객에게 직접 추출한 원액으로 만든 천연 미스트 제품을 하루 1천 개씩 모두 8천 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KT스카이라이프의 마케팅 자원과 허브아일랜드의 관광 상품을 결합한 새로운 부가사업은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