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뱅크샐러드 관리금액 150조 넘어서, 김태훈 "생애주기 맞춤금융 제공"

이현주 기자 hyunjulee@businesspost.co.kr 2019-10-15 11:26: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뱅크샐러드앱을 통해 연동한 관리금액이 150조 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1인당 평균 관리금액은 1억4천만 원으로 파악됐다.
 
뱅크샐러드 관리금액 150조 넘어서, 김태훈 "생애주기 맞춤금융 제공"
▲ 뱅크샐러드를 운영하는 레이니스트는 500만 내려받기를 기념해 500만 고객들의 돈 관리 습관을 담은 인포그래픽(정보, 데이터, 지식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을 15일 공개했다. <레이니스트>

뱅크샐러드를 운영하는 레이니스트는 500만 내려받기를 기념해 500만 고객들의 돈 관리 습관을 담은 인포그래픽(정보, 데이터, 지식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을 15일 공개했다.

김태훈 레이니스트 대표이사는 “뱅크샐러드는 앞으로도 계속 고객의 금융 ‘페인 포인트(Pain Point)’를 찾아 고객 중심의 돈 관리서비스를 내놓을 것”이라며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뱅크샐러드앱 하나로 현재를 넘어 미래의 돈 관리까지 할 수 있도록 점차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객들은 뱅크샐러드를 통해 평균 20.4개의 금융상품을 관리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용 고객이 가장 많은 서비스로는 ‘카드추천’이 뽑혔다.

카드추천서비스는 개인의 소비 습관을 분석해 최적화된 카드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추천 카드로 교체하면 평균 7%의 지출을 줄일 수 있다고 뱅크샐러드는 설명했다.

뱅크샐러드앱을 가장 활발하게 이용하는 나이대는 25~44세로 나타났다.

‘2544세대’ 고객은 뱅크샐러드의 개인 추천 상품에 가입과 신용점수 관리 등에서 뱅크샐러드앱을 가장 활발하게 이용했다.

뱅크샐러드 신용 올리기서비스를 이용해 상승한 신용점수 630만9840점 가운데 61%(390만7840점)는 2544세대 고객들이 올린 것으로 파악됐다. 1인당 7~10점 수준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현주 기자]

최신기사

국수본 특별수사단 대통령실 압수수색 불발, 일부 자료만 임의제출로 확보
국수본·공수처·국방부 공조수사본부 출범, "중복수사 혼선과 비효율 해소"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인수 마무리, 2026년까지 자회사로 운영 뒤 통합
삼성전자 노조 윤석열 탄핵 집회에 동참, "민주주의 위해 끝까지 맞설 것"
태영건설 137억 규모 유상증자 추진, 출자전환 통한 재무구조 개선 목적
국내 3대 신용평가사, LGCNS 신용등급 전망 'AA- 긍정적' 상향 조정
현대차그룹 유럽 4위 '위태', 토요타 하이브리드 약진에 소형 전기차로 맞불
윤석열 내란 혐의로 대통령실 7년 만에 압수수색, 경호처 거부로 차질 빚어
[오늘의 주목주] '경영권 다툼 소강국면' 고려아연 8%대 내려, 신성델타테크 18% 급등
한덕수 "12·3 계엄 선포 전 정상적 국무회의 운영되지는 않았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