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KB국민카드, 반복 민원 줄이기 위해 신속 개선요청제도 마련

이현주 기자 hyunjulee@businesspost.co.kr 2019-10-14 11:42: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국민카드가 민원을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 보호제도를 마련했다.

KB국민카드는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민원을 선제적으로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신속 개선요청제도’를 마련했다고 14일 밝혔다.
 
KB국민카드, 반복 민원 줄이기 위해 신속 개선요청제도 마련
▲ KB국민카드는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민원을 선제적으로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신속 개선 요청 제도’를 마련했다고 14일 밝혔다. < KB국민카드>

이 제도는 금융감독원, 고객의 소리, 사내 분쟁 조정 전담반, 고객센터 등에 접수된 고객 민원 가운데 빠른 시일 안에 개선이 필요한 안건에 담당부서의 시행방안을 요구하는 내용을 담았다.

소비자 보호와 민원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소비자보호부’가 제도 개선을 요청하면 담당 부서는 3영업일 안에 개선 여부와 개선하기 위해 시행할 방안을 회신해야 한다.

‘추후 검토’나 ‘개선 불가’로 회신 받은 사안 가운데 반복적 민원 발생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되면 민원 관련 부서 실무 직원들로 구성된 ‘민원 예방 실무협의회’에서 다시 논의한다.

KB국민카드는 논의결과를 ‘금융소비자 보호 총괄책임자(CCO)’가 의장인 ‘금융 소비자보호협의회’에 정기적으로 보고해 실질적 소비자 보호활동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조치로 소비자 보호의 중요성과 제도 개선 필요성을 향한 임직원들의 관심과 노력이 한 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의 눈으로 불편하고 불합리한 제도들을 재검토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현주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대한민국 운명 가르는 날, 국민의힘 탄핵 불참·반대하면 역사에 기록"
권성동 "표결 참여 하자는 것이 개인의견, 당론 변경 여부는 의원들이 토론"
민주당 국민의힘 향해 "탄핵 거부는 국민에 반역", 통과까지 단 1표 남아
윤석열 2차 탄핵소추안 본회의 표결, 한동훈 "국민만 바라봐야"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